과호흡
가끔 사람 많거나 속이 답답할 때 숨이 엄청 크게 쉬어지고 어지럽고 서있지를 못하겠는데 공황일까요?
가끔 사람 많거나 속이 답답할 때 숨이 엄청 크게 쉬어지고 어지럽고 서있지를 못하겠는데 공황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호흡기 질환력 없이 갑작스러운 호흡곤란, 과호흡은 정신건강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어요. 정신 건강에 대한 치료도 감기 치료와 같아요. 약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약을 복용하며 치료를 해야해요. 공황발작이 나타나 실신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만성으로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조기에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땐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가 울다가 호흡이 계속해서 빨라지고 힘겹게 숨을 꺼억꺼억대면서 쉬었구요 비닐봉지에 대고 숨을 쉬어도 물을 마셔도 세수를 해도 안괜찮아지다가 우연히 집 베란다에서 바람 쐬려고 나갔는데 취한사람 태워가는거같이 경찰차와 구급차 보면서 있다가 지금은 괜찮아졌어요 지금까지 불안장애나 그런거는 없었고 과호흡도 없었어요 그런데 호흡이 가빨라질때 손이 저리고 응급실에 가고싶어서 뛰쳐나가고 싶고 베란다에서 본 구급차가 저를 태워가길 바랄만큼 힘들었습니다 과호흡인걸까요?
아무이유 없이 계속 과호흡이 오고 숨 쉬기가 힘들고 답답해요 심할때는 이유 없이 미친듯이 소리내서 울기도 하고요 힘든일도 이유도 없는데 왜 이럴까요 무슨 증상인지 모르겠어요
갑자기 숨이 콱 막힌듯한 느낌이 들면 숨을 못 쉬고 헉 헉 허억 헉 헉 이렇게 짧으면 30초 길면 2분 동안 그러고 특히 터널 지날때 숨을 제대로 못 쉬어요 먼지나 이런거 때문이 아니라 숨을 쉬고 싶어도 못 쉬고 터널 나오고 나서야 허억 헉 헉 이렇게 숨을 쉬는데 과호흡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