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복용 후 구토가 심할 때 대처법은?

남OO • 2026.05.14

위고비 부작용으로 구토증상이 멈추지 않고 구토만 7번넘게 하고. 마지막엔 하얀 거품마저 구토합니다. 어떻게 다스려야하나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고비 부작용으로 심한 구토 증상을 겪고 계셔서 정말 힘드시겠어요.

    위고비는 위장관계 부작용이 흔하게 나타나는 약물로, 구토와 메스꺼움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처럼 구토를 7번 이상 하고 하얀 거품까지 토하는 것은 상당히 심한 상태입니다.

    위고비에 대한 특별한 해독제는 없어서, 약물이 몸에서 자연스럽게 대사되어 사라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대처가 필요합니다:

    1. 즉시 병원 방문: 구토가 이렇게 심하면 탈수와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어 위험합니다. 가까운 응급실이나 내과를 방문하여 수액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수분 보충: 구토로 인한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물을 한 모금씩 천천히 마셔보세요. 하지만 물도 토한다면 병원에서 수액 치료가 필요합니다.

    3. 위고비 중단: 이미 결정하신 것 같지만, 이런 심한 부작용이 있다면 위고비 사용을 중단하고 처방받은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상태가 매우 심각해 보이므로, 지체하지 마시고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길 강력히 권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