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절제술 후 다래끼약 복용이 출혈에 영향이 있나요?
원추절제술을15일에했습니다이제2주정도됐는데요 어제부터피가늘기시작하더니.. 어제밤부터오늘아침까지 덩어리피가계속나왔어요 제가지금눈에다래끼가나서다래끼약을어제부터복용했는데 그영향도있을까요?지금은또덩어리피는나오지는않긴합니다만..
원추절제술을15일에했습니다이제2주정도됐는데요 어제부터피가늘기시작하더니.. 어제밤부터오늘아침까지 덩어리피가계속나왔어요 제가지금눈에다래끼가나서다래끼약을어제부터복용했는데 그영향도있을까요?지금은또덩어리피는나오지는않긴합니다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원추절제술 후 2주 정도 지난 시점에서 덩어리 형태의 출혈이 발생하셨군요.
원추절제술 후에는 수술 부위의 회복 과정에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술 후 2-3주 경과 시점에 회복 과정에서 가피(딱지)가 떨어지면서 출혈이 나타날 수 있어요.
다래끼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이 직접적으로 자궁경부 수술 부위의 출혈을 유발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다래끼 약은 주로 항생제나 소염제 성분으로, 일반적으로 혈액 응고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원추절제술 후 덩어리 형태의 출혈이 많이 발생했다면, 이는 수술 부위의 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지만, 안전을 위해 수술을 집도한 의사에게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출혈량이 많거나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즉시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제목 그대로 12월 22일에 수술 후 지금 3주차에 접어 들었습니다. 2주차에 딱지가 떨어지면서 생리다 중형정도에 출혈이 있었고, 시간지나니 줄어들어 라이너~ 생리대 소형 정도로 출혈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갑자기 많은양에 출혈과 사이즈가 좀 큰 핏덩어리가 나왔는데...생리일까요..출혈일까요?. .생리예정일이 13일이고 주기로는 24일 되었습니다...

원추절제술 하고 1~2주 후에 클리자위 하면 혹시 수술 부작용이 남을까요?

생리 2주만에 출혈이 있습니다. 배란혈은 소량이라고 하던데 생리처럼 첫 날에는 조금 나오고, 이튿날(오늘)은 덩어리가 져서 많이 나와요. 지난 11월 원추절제술을 받았는데, 7개월이나 지나서 이게 영향이 있을 수 있나요? 병원에 바로 가 봐도 가끔 그럴 수 있어요 라고 할 것 같은데, 2~3개월 지켜봐도 괜찮은걸까요? 나이는 20대 중반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