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절제술 후 다래끼약 복용이 출혈에 영향이 있나요?

김OO • 2025.09.29

원추절제술을15일에했습니다이제2주정도됐는데요 어제부터피가늘기시작하더니.. 어제밤부터오늘아침까지 덩어리피가계속나왔어요 제가지금눈에다래끼가나서다래끼약을어제부터복용했는데 그영향도있을까요?지금은또덩어리피는나오지는않긴합니다만..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9.2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원추절제술 후 2주 정도 지난 시점에서 덩어리 형태의 출혈이 발생하셨군요.

    원추절제술 후에는 수술 부위의 회복 과정에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술 후 2-3주 경과 시점에 회복 과정에서 가피(딱지)가 떨어지면서 출혈이 나타날 수 있어요.

    다래끼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이 직접적으로 자궁경부 수술 부위의 출혈을 유발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다래끼 약은 주로 항생제나 소염제 성분으로, 일반적으로 혈액 응고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원추절제술 후 덩어리 형태의 출혈이 많이 발생했다면, 이는 수술 부위의 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지만, 안전을 위해 수술을 집도한 의사에게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출혈량이 많거나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즉시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원추절제술 후 출혈? 생리?

    제목 그대로 12월 22일에 수술 후 지금 3주차에 접어 들었습니다. 2주차에 딱지가 떨어지면서 생리다 중형정도에 출혈이 있었고, 시간지나니 줄어들어 라이너~ 생리대 소형 정도로 출혈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갑자기 많은양에 출혈과 사이즈가 좀 큰 핏덩어리가 나왔는데...생리일까요..출혈일까요?. .생리예정일이 13일이고 주기로는 24일 되었습니다...

    산부인과

    2023.01.08
  • 원추절제술 후 자위가 부작용에 영향이 있나요?

    원추절제술 하고 1~2주 후에 클리자위 하면 혹시 수술 부작용이 남을까요?

    성 고민

    자궁경부암

    2025.06.25
  • 생리 후 2주에 출혈, 원추절제술 후 영향일까요?

    생리 2주만에 출혈이 있습니다. 배란혈은 소량이라고 하던데 생리처럼 첫 날에는 조금 나오고, 이튿날(오늘)은 덩어리가 져서 많이 나와요. 지난 11월 원추절제술을 받았는데, 7개월이나 지나서 이게 영향이 있을 수 있나요? 병원에 바로 가 봐도 가끔 그럴 수 있어요 라고 할 것 같은데, 2~3개월 지켜봐도 괜찮은걸까요? 나이는 20대 중반입니다.

    여성질환

    부정출혈

    2024.06.3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