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전건 봉합 후 재활 중 재파열 가능성은?
3주전 오른쪽 엄지발가락 신전건이 끊어져 봉합수술을 했는데 재활운동하다 힘줄이 다시 끊어지는 경우도 있나요?
3주전 오른쪽 엄지발가락 신전건이 끊어져 봉합수술을 했는데 재활운동하다 힘줄이 다시 끊어지는 경우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재활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엄지발가락 신전건 봉합 수술 후 재활 중 재파열 가능성에 대한 걱정이 이해됩니다.
신전건 봉합 수술 후에도 재파열이 발생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특히 수술 후 초기 회복 기간(보통 4-8주)에는 봉합된 부위가 완전히 치유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과도한 힘이나 무리한 동작으로 인해 재파열될 위험이 있습니다.
재파열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수술 후 3주는 아직 초기 회복 단계이므로, 재활 운동 시 특히 주의하시고 의심되는 증상(갑작스러운 통증, 부종, 기능 저하 등)이 있으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반월상 연골 파열 봉합술 후 2주 좀 넘어서 30도 재활 하던중이였어요. 목발 사용을 하는데 실수로 길이 너무 미끄러워서 말을 디뎠는데 엄청 세게 돼서 통증이 심해서 울정도.. 집와서 무릎 구부려보니까 구부릴때마다 좀 아리긴해요 가만히 있으면 안아프고요 재파열 된걸까요..?

우측 손목 TFCC 파열로 인대봉합 수술 및 깁스 진행후 재활 진행중에 있습니다 문제는 좌측도 비슷한 증상이 보여서 치료를 희망하는데 병원에서는 내년에 MRI 찍고 조치를 취하자고 치료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동일하게 파열이라면 재활 끝난후에 수술을 해야해서 나중에 할수도 있지만 다른 증상이라면 빨리 치료에 들어가서 회복하는게 맞아 보이는데… 그냥 통증을 참고 반년을 버티라는게 저는 잘 이해가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제가 무릎 반월상 연골 봉합수술을 받은지 70일이 지났는데요 재활하는 부분에서 제가 좀 무리해서 운동을 진행했습니다 그 후 걸을 때 갑작스럽게 찌릿찌릿 하더니 현재는 무릎을 움직일 때 지속적으로 소리가 나고 뼈가 안 맞춰지는 느낌이 드는데 재파열 증상인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