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등원 후 변이 묽어지고 집에서 보채는 현상,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허OO • 2023.11.08

5개월(156일) 된 아기를 저번주 금요일부터 어린이집에 등원 시켰습니다. 어린이집에서 낮잠을 잘못 자는거 외에는 잘지낸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변이 점점 묽어지고 어린이집에서 하원을 하면 집에서 엄청나게 보채는데 날이 갈수록 심해져서 오늘 아침에 병원을 갔습니다. 병원에서는 질병이나 세균 감염은 없다고 하셨고 스트레스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어린이집에 보내지말고 집에서 케어를 하고싶은데 아랫층에서 공사 중이라 아침부터 저녁까지 소음이 심해서 집에 있을수가 없고 혹시 아픈곳이 있는데 놓치는걸까봐 걱정이 됩니다.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1.08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병원에서 질병에 의한 묽은 변이 아니라고 하셨다면 어린이집 등원으로 인한 스트레스, 환경 변화 등이 의심되어요. 그리고 이럴 경우 어린이집 하원 후 아이가 더 보챌 수 있어요. 아이가 컨디션이 회복할 때까지는 집에서 케어하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하지만 현재 집이 아랫집 공사로 인해 집에 있기 힘들다면 짧은 시간만 어린이집에 있도록 하는 것도 방법이며 공사의 소음이 적은 날은 집에 있도록 해 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