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봉합수술 실밥이 저절로 없어지나요?
겨드랑이봉헙수술실밥자동으로없어지나오
겨드랑이봉헙수술실밥자동으로없어지나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겨드랑이 봉합수술에 사용된 실밥이 저절로 없어지는지는 사용된 봉합사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수술 시 사용되는 봉합사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봉합사가 사용되었는지는 수술을 진행한 의사에게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만약 제거가 필요한 실밥이라면, 일반적으로 수술 후 7~14일 경에 병원을 방문하여 제거 절차를 받으셔야 합니다.
실밥이 남아있는 상태로 두면 감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수술을 받으신 병원에 연락하여 실밥의 종류와 제거 필요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실밥이 저절로 빠지는 경우는 상처가 벌어졌다는 건가요?? 봉합수술한지 일주일 지났습니다

아기가 넘어지면서 혀가운데가 찢어졌어요 깊진 않은데 벌어져서 봉합치료를 하자해서 응급실에서 꿰맸습니다 일주일뒤에 실밥 제거 하러 오라해서 한두바늘은 뜯어질 수 있다하여 아기라 빨리 회복하니 걱정 안해도 된다는 말을 듣고 집에 왔어요 내일 실밥 제거 하러 가려했는데 실밥이 혀에 없어요.. 애가 제거하러 갈 때 트라우마 생길까봐 실밥이 다 없어져있었으면 좋겠다곤 생각했는데 걱정도 되고 제가 만삭이라,, 혼자 데리고 대학병원에 가는것도 걱정이여서 닥터나우에 먼저 질문해봅니다 ,,,!

지난 금요일에 입천장쪽 염증을 치료 및 조직검사를 진행하면서 실로 봉합했는데 오늘 보니까 실이 풀렸습니다. 치료 직후 말고는 출혈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주에 실밥을 풀면서 조직검사 결과를 받기로 했는데 병원에 가서 실밥을 다시 봉합해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