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원충제 복용 중 HIV 검사 신뢰도는?
항원충제를 먹고있는데 hiv검사 믿을만할까요?
항원충제를 먹고있는데 hiv검사 믿을만할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항원충제 복용 중 HIV 검사 신뢰도에 대한 걱정이 느껴집니다.
일반적으로 항원충제(항기생충제)는 HIV 항원항체 검사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HIV 검사는 혈액 속에 HIV 바이러스의 항원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항원충제가 이 검사의 민감도나 특이도에 간섭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면역 반응에 큰 영향을 미치는 약물(예: 강한 면역억제제, 항암제 등)이 아니라면 검사 결과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항원충제는 기생충을 제거하는 약물로, HIV 검사 결과를 왜곡시키지 않습니다.
만약 검사 결과에 대해 불안하시다면, 정확한 검사 시기를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HIV 검사는 노출 후 적절한 시기(항원항체 검사는 4주 이후, RT-PCR 검사는 2주 이후)에 받는 것이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추가적인 우려사항이 있으시면 검사를 시행하는 의료진에게 복용 중인 항원충제에 대해 미리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심관계 32일차에 받는 hiv 4세대 항체항원 콤보검사의 신뢰도는 어떻게 되나요?

2025년 4월 12일 동성과 콘돔없이 성관계를 가졌는데 19일부 터 설사를 하 고 음료나 침 삼킬때 뭔가 걸리는 느낌이 있고 22-23일 쯤 배가 아프지않지만 대변을 볼때 설사도 동반해요 4월30일쯤부터 정상변과 설사가 같이 나오고 24일 오후 5시쯤 비뇨기과에서 피검사를 받았고(2주차쯤) 26일 12 시넘어 음성 판정 을 받았습니다 병원에 물어보니 4세대 항원항체 검사라고 하더라구요 원래 기침은 했었지만 27일부 터 기침하는것도 불안합니다 5월2일부터 점차 기침이 멎었다 커뮤니티에서 사람들이 12일만에 검사한거는 너무 빠르다고 하는데 너무 불안해요... 검사비는 27000원 정도였고 커뮤니티에서는 항원항체검사라고 하는데 항원항체검사가 12일되었을때 믿을만한 확률인가요? 때 hiv바이러스 가 검출되지 않았으니 음성판정이 나온거고 배가 아픈거랑 목 이아픈거랑은 현재 상황에 서 봤을때 hiv바이러스랑 관련없는거 겠죠?

2025년 4월 12일 동성과 콘돔없이 성관계를 가졌는데 19일부터 설사를 하 고 음료나 침 삼킬때 뭔가 걸리는 느낌이 있고 22-23일 쯤 배가 아프지않지만 대변을 볼때 설사도 동반한다 24일 오후 5 시쯤 비뇨기과에서 피검사를 받았고(2주차쯤) 26일 12시넘어 음 성 판정 을 받았습니다 원래 기침은 했었지만 27일부터 기침하는것도 불안합니다 커뮤니티에서 사람들이 12일만에 검사한거는 너무 빠르다고 하는데 너무 불안해요… 검사비는 27000원 정도였고 커뮤니티에서는 항원항체검사라고 하는데 항원항체검사가 12일되었을때 믿을만한 확률인가요? 검사했을때 hiv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았 으니 음 성판정이 나온거고 배가 아픈거랑 목이아픈거랑은 현재 상황에 서 봤을때 hiv바이러스랑 관련없는거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