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신경학적 증상은 어느 진료과에 가야 하나요?
몸의 떨림, 문장 이해력 감소, 집중력 저하, 말할때 웅얼거림, 수면 장애, 등 통증, 머리 통증 어느 진료과를 가야 정확하게 약 처방 받을 수 있나요?
몸의 떨림, 문장 이해력 감소, 집중력 저하, 말할때 웅얼거림, 수면 장애, 등 통증, 머리 통증 어느 진료과를 가야 정확하게 약 처방 받을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몸의 떨림, 문장 이해력 감소, 집중력 저하, 말할 때 웅얼거림, 수면 장애, 등 통증, 머리 통증과 같은 복합적인 신경학적 증상은 매우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우선적으로 신경과(신경내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신경과에서는 떨림, 인지기능 저하, 언어 장애, 두통 등의 신경학적 증상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신경과에서 신체적 원인을 찾지 못하거나, 수면 장애와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주된 문제라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증상의 원인에 따라 내분비 내과(호르몬 관련 문제), 심장 내과(순환기 문제) 등의 진료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신경과 진료 후 의사의 소견에 따라 추가적인 진료과 방문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먼저 신경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필요시 다른 진료과로 연계하는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잦은 체기, 잦은 짙은 갈색 설사, 잦은 어지러움, 잦은 소화불량, 간혹가다 명치쪽이 조이듯이 아픈데 어디과를 가야 할까요

Pms 증상이 심한데 어느 과를 가야하나요..? 배란통 / 월경일 일주일전부터 복통 / 우울감(심함) / 불면증(심함) / 조금만 뛰어도 숨이 참 / 심장이 살짝 조임 / 귀가 먹먹해져서 평소듣던 볼륨보다 크게 들어야함 / 더위를 탐 이 모든 증상이 딱 월경전 1-2주 정도 pms 기간에만 있어서 일상 중에 불편함이 많습니다.. 이전에 치료를 해보고자 임플라논 시술했으나 부작용이 너무 심해서 제거했습니다

외음부? 부분이 너무 불편해서 미칠거같아요.. 특히 방광부분은 더 많이 불편하고 질부분도 불편하고 음핵부분도 불편하고.. 그냥 외음부 전체가 다 불편해요 불편하다 말고 다른 방식으로 설명이 좀 어려워요 그리고 허리통증? 허리 불편감이 진짜 너무 심해요.. 가만히 누워있기도 어렵고 어쩔때는 진짜 잠도 못잘 정도로 불편해서 미치겠어요ㅠㅠ 병원가니 방광염 있긴 한데 아주 조금 있는 정도라고 하셨고 항생제도 일주일은 넘게 복용했는데 그대로예요 질초음파도 낭종 아주 작은거 빼곤 문제없었어요..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다른거 다 문제 없대서 한약도 지어서 먹는데 전혀 나아지지 않네요 항우울제 복용중이긴 해도 제일 최저함량으로 먹고 그마저도 복용 안한지 오래됐어요 질건조도 딱히없어요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나이는 스무살이에요 남자친구도 1년에 두번만나고 안만난지 5개월 넘어서 그런쪽 의심도 없어요 성병이라기엔 둘다 처음이고요.. 이럴때 어떤 과에 가야 할까요? 무슨 병일까요? 도와주세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