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꼬가 간지럽고 부을 때 대처 방법은 무엇인가요?
똥꼬가 간지럽고 부음
똥꼬가 간지럽고 부음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항문이 가려우면서 부었다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치질, 항문 주위 피부염, 기생충 감염(예: 회충), 또는 항문 균열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대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생 관리: 항문 주위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비누보다는 미지근하거나 시원할 물로 그냥 씻어내는 게 좋습니다. 또한 항문의 피부를 잘 건조시켜주는 게 중요합니다. 2. 따뜻한 물 좌욕: 하루에 몇 번 따뜻한 물에 10-15분간 좌욕을 하면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항문 주위를 긁거나 문지르지 않기: 이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4. 항문연고 사용: 특정의약품 추천은 드릴 수 없으므로 항문외과 진료를 보시어 약의 필요성에 적응되는 상황인지 확인하시길 안내드려요. 5. 식습관 개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매운 음식이나 카페인, 알코올 등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세요. 너무 꽉 조이거나 흡수가 안되는 속옷은 피하고 커피나 우유, 홍차, 술과 같이 소양증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은 제한해주세요. 6. 충분한 수분 섭취: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대변이 부드러워지도록 하세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려움증이나 부기가 갑자기 심해지거나, 출혈, 분비물, 통증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김동식외과의원 김동식 원장입니다. 항문 부종, 가려움증 비대면 진료합니다. 진료요청하시면 상담 후 적합한 처방합니다. (꼭 필요하신 약품이 있다면 미리 메모해주시면 처방해드립니다.) (사진 첨부하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잠을 깊게 못자요. 입면은 잘히는 편인데 얕게 잡니다. 수면과 현실의 경계에 있구나하는게 느껴져요. 꿈도 매일꾸고요. 그러다 보니 매일 피곤해요ㅠㅠ
약 10년전쯤에 우울증으로 정신과 진료를 본 적이 두차례 있고 정확히 어떤 약을 받아서 먹었는진 모르겠으나 수면제를 주신 것은 기억해요. 어릴 땐 잠귀가 어두워 한번 잠들면 아침이 될때까지 잘 깨지 않았는데 저 시기부터 지금까지 편하게 잠자는 것이 어렵습니다. 정말 사소한 소리에도 화들짝 놀라서 깨거나 물을 전혀 마시지 않고 잠들어도 소변을 보느라 새벽동안 2~3회 깨서 화장실을 다녀오기도 하구요. 꿈을 너무 많이 꿔서 잠에서 깨면 온몸이 피곤해요. 약을 제외한 숙면에 좋다는 방법을 모두 다 써보아도 소용이 없습니다... 수면제를 다시 먹어야 할까요?
제가 지금 몸상태가 어떠냐면요 일단 자도자도 피곤하고 기운도없구요 잠도 자다가 새벽에 소변때문에 계속깨요 한 4~5번은 깨는거 같아요 그리고 먹어도먹어도 배가 안차는느낌이라 계속 뭔가 먹게되고 허해요 당뇨인지 의심도되고 혹시 장이나 몸에 독소가쌓여서 그런건지 해결방법이나 왜이러는지 알수있을까요 약을 먹어야된다면 어떤 영양제나 비타민을 챙겨먹어야될까요 혹시 당뇨일까요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