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상후 스트레스장애,강박증이
불안장애랑 연관이 있나요?
불안장애랑 연관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불안장애는 다양한 형태의 비정상적, 병적인 불안과 공포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장애를 일으키는 정신 질환을 통칭하는 말이에요. 공황 장애, 범불안 장애, 공포증 등 다양한 질병으로 구성되며, 불안으로 인해 강박증 등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는 충격적인 사건을 경험한 후 발생할 수 있는 정신 신체 증상들로 이루어진 증후군으로, 해리 현상, 공황 발작 등을 경험할 수 있으므로 불안장애와 어느 정도 연관은 있을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불안과 스트레스가 지속돼 불안장애까지 의심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몇년전에 교통사고가 나서 이빨이 많이 다치고 병원에서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판정을 받았는데 아직도 차 앞자리도 무섭고 이빨이 빠져있는 영상이나 아파하는 영상을 보면 너무 힘들어요 아직까지도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가 남아있을 수가 있나요?
공황증상이 엄청 쎄게오면 온몸이 저리면서 근육이 다 말리는데 연관성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인거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어릴때 넘어졌는데 모서리로 상을 박아서 이마가 찢어져서 수술을 했습니다. 그때 뼈도 보이고 피도 많이 흘렸던걸로 기억합니다. 시간이 지나도 그때 수술했던 장면이 떠올라서이마 통증이 없는데도, 통증이 있는것처럼 아픔이 느껴집니다. 이게 점점 더 심해지는데 특히 잘때 베개나 이불로 이마를 가려야지 잠들 수 있고, 만일 오른쪽 이마가 노출되어있다고 인지하는 순간 통증이 밀려옵니다. (무슨 통증인지 정확하게 표현하기는 힘드나, 쿡쿡 찌르는듯한 아픔이 느껴집니다. 이마를 천이나, 머리 등으로 가려야 심리적으로 편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통증 밀려올때마다 관자놀이부분을 때리면 좀 없어지는듯한 느낌이듭니다. 점점 증상이 심해지니깐 괴롭네요... 이런 경우는 어떤식으로 치료를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