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인바디 결과, 지방량 감소의 이유는 무엇인가요?
운동 후에 인바디를 하면 지방량이 적게 나오는 이유가 뭔가요?
운동 후에 인바디를 하면 지방량이 적게 나오는 이유가 뭔가요?
운동 후에 인바디를 측정하면 지방량이 적게 나오는 이유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어요. 운동을 하면 근육이 활성화되고 혈액 순환이 증가하여 체내 수분 분포가 변할 수 있어요. 인바디 기계는 생체 전기 저항 분석(Bioelectrical Impedance Analysis, BIA) 방식을 사용하여 체성분을 측정하는데, 이 방식은 체내의 수분량에 크게 영향을 받아요. 운동 후에는 근육 내부와 주변 조직에 수분이 일시적으로 증가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전기가 더 잘 통하게 되어 지방량보다는 근육량이 더 많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운동으로 인해 발생한 발한(땀)으로 인해 체내 수분이 감소하면, 인바디 측정 시 지방 대신 다른 조직으로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인바디 측정은 가급적 운동 전, 또는 운동 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하는 것이 좋아요. 일관된 조건에서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예를 들어, 매번 아침 공복 상태에서 측정하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함으로써 보다 정확하고 일관된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그리고 기계로 재는 체지방 지수는 기계마다 다르고 정확하지 않다는 점도 안내 드려요 :)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고딩이고 여학생입니다 원래는 근육량이 높은 편이였는데 굶는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근육량만 줄었고 요요가 올때 근육이 줄어든 자리에 체지방이 늘어버려서 고민입니다 현재 인바디에서 체지방률은 33.8프로 정도인데 약의 도움을 받으면서 운동으로 살을 빼고 싶습니다 그래서 고민한 결과 삭센다가 가장 안전할것같아서 생각중입니다 효과가 좋을까요?
운동 전과 후의 인바디 차이가 커요. 평소엔 체지방률 22퍼센트, 골격근량 18키로 정도가 나오는데요. 운동 후에 재니까 체지방 3퍼센트에 골격근량 25키로가 나오네요. 운동 후엔 인바디 오차가 생기는 건 아는데 유독 차이가 큰 원인이 뭘까요? 마른 사람일수록 차이가 큰가요?
인바디 3주만에 체지방이 엄청 올라가고 근육량이 내려갈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