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과 공포를 부모님께 어떻게 말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14살 여자입니다, 요즘 익사에대한 공포와 그외에 불안한 생각이 많아 들어요.. 어떡하죠..? 부모님께는 뭐리고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14살 여자입니다, 요즘 익사에대한 공포와 그외에 불안한 생각이 많아 들어요.. 어떡하죠..? 부모님께는 뭐리고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4살의 어린 나이에 익사에 대한 공포와 불안한 생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군요. 이런 감정을 혼자 감당하기는 정말 어려울 수 있어요.
부모님께 이야기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마음이 들 수 있지만, 용기를 내어 한 번 이야기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부모님께 말씀드릴 때는 너무 무겁게 생각하지 마시고, 현재 느끼는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요즘 익사에 대한 공포감이 들고 불안한 생각이 많이 들어서 힘들어요. 이런 감정이 계속되는 것 같아 걱정돼요."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부모님은 질문자님이 항상 밝은 모습만 보여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으실 거예요. 누구나 불안하고 두려운 감정을 느낄 수 있으며, 이런 감정을 나누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만약 이런 불안과 공포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부모님과 함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이런 불안 증상에 대해 상담하고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혼자 고민하지 말고 부모님께 솔직하게 말씀드려보세요. 질문자님의 용기 있는 첫 걸음이 더 나은 상태로 나아가는 시작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온몸 어디한곳이라도 통증이오면 불안과 공포감이있어요 큰일난것처럼 심리적인불안감통증ㅁ어떻게해야하나요
청소년 임신됬을때 임신거부는 어떻게 하나요 부모님에게 말 해야하나요?
저는 미성년자이고 좋지않은 방법으로 관계를 가졌습니다 9월6일 관계를했고 생리통과 같은 통증이 지속적으로 있습니다. 전 생리불순이 있고 생리통도 심합니다 임신가능성에대해 불안합니다 부모님께는 말씀드리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나중에라도 꼭 말을 해야한데도 절대 말을하지 못합니다 만약 제가 임신이라면 어떻게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