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 노출 후 눈이 불편한 이유는?
요즘 햇빛보는일이 많아지고 오늘 눈이 찝찝한건지 거리감이 안느껴지는건지 뭔가 불편하고 짜증나고 눈을 깜빡거리고 그냥 뭔가 이상해요 약간 두렵고 불편하고 짜증나고 말로 표현할수 없는 구런 느낌
요즘 햇빛보는일이 많아지고 오늘 눈이 찝찝한건지 거리감이 안느껴지는건지 뭔가 불편하고 짜증나고 눈을 깜빡거리고 그냥 뭔가 이상해요 약간 두렵고 불편하고 짜증나고 말로 표현할수 없는 구런 느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햇빛에 자주 노출되면서 느끼시는 눈의 불편함과 짜증나는 느낌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강한 햇빛에 눈이 노출되면 일시적으로 눈의 피로도가 증가하고, 찝찝함이나 이물감, 거리감 인식의 어려움 등 다양한 불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외선이나 강한 빛에 의한 일시적인 자극 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증상은 충분한 휴식 후 자연스럽게 호전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시력 저하, 심한 통증, 충혈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빠른 진료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늘 병원에서 자외선 노출에 의한 심한 얼굴 붓기, 가려움, 열감 증상으로 엠피디엘정, 아제틴정, 아모틴정, 프레디원 로션을 처방 받아왔는데요 화상이라는 말은 없고 햇빛 알레르기와 비슷하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팔 안쪽 아토피로 인한 가려움도 같이 진료 받았는데 얼굴 피부로 먹는 약에 들어있는 성분이 비슷하니 따로 처방은 안 해주신다 하셨어요! 처방 받은 로션을 얼굴에 발랐는데 피부가 까져서 그런지 너무 따갑고 열감이 엄청나요ㅠㅠ 로션은 얼굴이 아닌 팔에 사용하는 걸까요?ㅠㅠ

5개월 전에 라섹을 받았습니다 이제 일상생활해도 된다고 진단도 받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점심시간에 회식 때 깜박하고 양산과 선글라스 없이 가서 햇빛에 30분 정도 노출됐어요 눈이 괜찮을까요ㅠ

체온도 정상이고 아픈곳도 없는데 이틀전 햇빛노출후 2ㅡ3시간정도? 그후부터 얼굴이 계속 빨개요 오이도 붙여보고 해도 안되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