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두피 색이 다르게 보이는 이유는?
아기 배넷머리를 잘라줬는데 두피가 왜 나눠져있는걸까요..? 까맣다가 살색이다가;; 탈모는 아니겠죠..?
아기 배넷머리를 잘라줬는데 두피가 왜 나눠져있는걸까요..? 까맣다가 살색이다가;; 탈모는 아니겠죠..?
AD
아기의 두피가 까맣거나 살색으로 나뉘어 보이는 것은 일반적으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아기의 두피 색소 분포나 혈액 순환 상태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어요. 특히 배냇머리를 자른 후 두피가 더 잘 보이게 되면서 이런 차이가 눈에 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피에 발진, 붉은 기운, 각질, 혹은 탈모와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이는 피부염이나 다른 두피 질환의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으니 소아과나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아이의 상태를 잘 관찰하시고, 이상 증상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삭발후 빛의 각도 따라 너무 두피보임이 다른데 이게 정상인건가요? 아니면 탈모일까요?
아기 입술이 색이 다르고 뭐 바르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보이는데 왜그런걸까요..
시야가 실제 사물의 색과 다르게 보입니다. 피곤하거나 얕은 잠에서 깨어났을때 갑자기 사람들의 얼굴이 노란색으로 보인다거나 원래 검정색인 글자가 특정 단어들만 파란색으로 보이는 경험을 했습니다. 처음 피곤하지 않을때에도 갑작스럽게 사람들이 노란색으로 보여서 놀란 마음에 제 손도 확인해보니 노란색이었습니다. 기억은 잘 안나지만 아마 시야 전체가 노래졌던 것 같아요. 몇 번 노래지는 경험을 해서 평소에는 피곤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넘기곤 했는데 오늘은 글자가 파란색이 아닌데 특정 단어, 문장만 파란색으로 보였습니다. 시간을 확인해보니 1분 채 안돼서 돌아오긴 했는데 원인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단순히 피곤해서 그런걸까요? 정신적인 문제가 있는걸까요? 정신과를 다니고 있기는 하지만 우울증으로 신경안정제만 복용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평소에도 크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 정신착란과 같은 증상은 잘 없었는데 그럼 안구의 문제일까요? 아직 미성년자 입니다. 나이를 생각하면 노화는 아닌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