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우울증이 가슴 크기와 생리에 영향을 미치나요?
스트레스가 많거나 우울증이 심하면 가슴의 크기가 커지기도 하고 생리가 불순한가요?
스트레스가 많거나 우울증이 심하면 가슴의 크기가 커지기도 하고 생리가 불순한가요?
스트레스와 우울증은 신체에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우울증이 호르몬 수준에 변화를 일으키고, 이는 여성의 생리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생리 불순은 스트레스나 우울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지거나 생리통이 심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슴 크기와 직접적인 관련은 일반적으로 적습니다. 스트레스나 우울증이 가슴 크기를 직접적으로 크게 만든다는 과학적 증거는 부족합니다. 가슴 크기는 주로 유전적 요인, 체중 변화, 호르몬 수준 등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스트레스나 우울증이 체중 변화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이러한 간접적인 방식으로 가슴 크기에 영향을 줄 수는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우울증이 심하다면, 이는 전반적인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스트레스나 우울증이 생리주기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산부인과에서 월경전증후군과 관련된 치료 및 증상 조절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정확한 것은 앱 내 산부인과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극심한 우울증,불안장애 등을 앓으면 뇌에 문제가 생길 수 있나요? 예전에 진료받다가 비슷한 말을 들은것 같은데 제가 하도 스트레스에 민감하고 많이 받아서 몸으로 곧잘 나타나는데 최근 쓰러지기 까지해서요. 머리까지 아프고 지끈거리는데 보통 스트레스가 뇌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을까요?
유방 변화에서 스트레스나 우울증으로도 달라지나요?
음식량이 작으면 대변도 크기가 작게나오고 굶기도 얇게 나올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