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이 보행장애를 유발할 수 있나요?
우울증은 보행장애가 생길수도 있나요
우울증은 보행장애가 생길수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울증은 직접적인 보행장애를 유발하지는 않지만, 간접적으로 보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울증으로 인한 의욕 저하, 피로감, 신체 활동 감소는 근력 약화를 초래할 수 있고, 이로 인해 걸음걸이가 느려지거나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우울증 치료에 사용되는 일부 약물은 부작용으로 어지러움이나 균형 감각 저하를 유발할 수 있어 보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심한 우울증의 경우 정신운동 지체(신체 움직임이 느려지는 현상)가 나타날 수 있어 걸음걸이가 느려지거나 자세가 구부정해질 수 있습니다.
우울증과 함께 보행 문제를 경험하고 계신다면, 정신건강의학과와 필요에 따라 신경과 또는 재활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치료와 운동을 통해 증상 개선이 가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불안장애와우울증이있을때 소화불량과식욕부진이올수있나요

학교폭력 당했던 기억 때문에 오토바이만 보면 심장이 빠르게 뛰면서 숨도 빠르게 쉬어지다가 답답함이 속도 안 좋아져서 체할 것 같은 느낌이 크게 들어요 그리고 자취하는데 집에 있을때마다 왠지 모를 불안감이 느껴지면서 자다가도 깨고 숨도 못 쉬고 죽을 거 같은 느낌이 들면서 뭐라도 안하면 진짜 이대로 죽을 거 같은 느낌을 받으니깐 그대로 자해를 해 버리는데 자해로 인해 응급실에 3번이나 실려가고 상처가 너무 깊으니깐 지금까지 9부위를 꽤 많이 꼬맨 적이 대다수예요.. 우울증만 있는지 우울증에다 공황장애까지 있는지 진료가 필요해요..

스트레스 때문에 우울증이 않나을수 있나요? 아니면 우울증이 심해질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