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씨 오일 연질캡슐을 잘라서 복용해도 되나요?

최OO • 2026.04.12

미국산 스완슨 호박씨 오일 연질캡슐 영양제를 먹고 싶은데 알약이 너무 커서 먹지를 못합니다.. 혹시 짤라서 액체만 나오게 한 다음 그 액체만 먹어도 약효가 저하되거나 몸에 안 좋거나 그러지는 않는 지 궁금합니다.

영양제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영양제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2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호박씨 오일 연질캡슐을 잘라서 복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연질캡슐은 내용물을 보호하고 특정 방식으로 체내에 흡수되도록 설계되어 있어, 캡슐을 자르면 성분의 안정성이나 효과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알약이 너무 커서 복용하기 어려우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1. 물을 충분히 마시면서 복용하기
    2. 머리를 약간 뒤로 젖히고 복용하기
    3. 호박씨 오일이 액체 형태로도 판매되는지 확인하기

    영양제의 경우 제형을 변경하면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원래 형태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 복용이 어렵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대체 제품이나 복용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영양제 관련 질문

  • 호박씨 영양제와 토비애즈서방정 복용 가능한가요?

    호박씨 영양제가 빈뇨에 좋다고 해서 먹고 있는데 방광염 때문에 토비애즈서방정을 처방받았습니다. 같이 복용해도 되나요?

    여성질환

    방광염

    2024.03.13
  • 13개월 아기에게 소아용 에보프림연질캡슐을 자르지 않고 복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13개월아기인데 소아과에서 소아용에보프림연질캡슐을 처방해주셨는데 약국에서 가위로 약꼭지를 자르고 안에 내용물을 입주변에 바르라고 하셨구요! 입안에 들어가도 된다고 했어요. 혹시 약캡슐을 자르지 않고 한알을 삼켜도 되나용?

    소아청소년과

    2024.02.12
  • 연질캡슐로된 영양제 잘라서 안에있는 액체만먹어도 되나요

    할머니께서 침상생활로 햇볕을 잘 못 쬐세요. 그래서 영양제로 비타민D를 드리려하는데 알약이 커서 잘 못 삼키시더라구요. 연질캡슐로된 비타민D를 잘라서 안에 액상만 물이나 음식에 타서드려도 될까요? 그리고 비타민D는 지용성으로 알고있는데, 하루중 언제 복용하는게 좋은지도 궁금합니다.

    영양제

    복용시간

    영양제추천

    2023.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