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진단 후 설사 지속, 금식이 필요한가요?
장염진단 진단후 처방약 복용중(6회 복용), 설사 지속 시(하루평균 10회) 금식해야 할까요? 흰쌀죽 조금이라도 먹는게 좋을까요?
장염진단 진단후 처방약 복용중(6회 복용), 설사 지속 시(하루평균 10회) 금식해야 할까요? 흰쌀죽 조금이라도 먹는게 좋을까요?
장염 진단 후 설사가 지속되는 경우, 완전한 금식보다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쌀죽은 소화가 잘 되고 영양을 공급할 수 있어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10회 이상의 설사가 지속된다면 탈수 위험이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이온음료나 경구용 수분 보충제(ORS)를 통해 전해질을 보충하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처방받은 약을 복용 중이시라면, 약의 효과를 기다리면서 가벼운 식사를 하시되,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추가적인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사가 심할 경우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식사를 조절하고, 필요한 경우 입원 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설사가 지속되고 다른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장염 증상이 있을 때는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관찰하며, 부드러운 죽, 계란, 두부, 흰 살 생선, 바나나 등의 음식을 소량씩 자주 섭취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빠른 회복을 위해서 밀가루,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 술, 커피, 탄산음료 등은 섭취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장염 진단받았는데 꿀물이나 쌍화차 같은거 마셔도 되나요? 병원에서는 우선 금식하고 따뜻한 물이나 보리차, 이온음료정도만 마시고, 철저 금식하라고했는데 꿀물은 또 속에 좋다고 하니까, 먹어도 되는지요.
장염일때 엎드려서 자도 되나요? 그리고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먹고 첫날엔 금식 이틀차에는 죽만 먹었는데 설사는 멈췄는데 아직도 명치쪽이 답답해요. 보통 통증은 얼마나 지속되나요?
11월 20일날 서울송도병원에서 단순치루 빠지는 세톤 수술후 12월 5일 첫 외래진료 받고나서부터 그때 상처회복에 도움된다는 엉덩이주사 + 바스포 연고 처방받았구요 5일 외래진료 받고나서 밤부터 계속 설사만 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침마다 대변보는 습관이 있어서 목요일 아침 딱 한번만 설사를 안했습니다 혹쉬 재발인가요? 아님 장염일까요? 서울송도병원 말고 다른병원에 한번 진단 받으러 가볼까 하는데 수술하는 병원으로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