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한 체중감소와 설사 증상, 금식이 필요한가요?
25일부터 체한것처럼 명치부분이 답답하고 속이 메스껍고 설사를 시작했습니다. 저녁엔 몸살기랑 오한도 느꼈구요 계속 쉬다보니 몸살기는 괜찮아졌는데 밥만 먹으면 설사를 계속합니다. 완전 물만 나오는 설사를요. 계속 금식해야 될까요?
25일부터 체한것처럼 명치부분이 답답하고 속이 메스껍고 설사를 시작했습니다. 저녁엔 몸살기랑 오한도 느꼈구요 계속 쉬다보니 몸살기는 괜찮아졌는데 밥만 먹으면 설사를 계속합니다. 완전 물만 나오는 설사를요. 계속 금식해야 될까요?
환자님의 증상을 들어보니, 위장염이나 식중독 등의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밥을 먹으면 설사가 나오는 증상이 계속된다면, 일단은 가벼운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죽이나 미음 등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해 보세요.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설사로 인해 탈수 상태가 될 수 있으니, 물 뿐만 아니라 스포츠 음료나 탄산음료를 피하고, 이온음료나 수분 보충제를 섭취해 보세요. 그러나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특히 고열, 피가 섞인 설사, 지속적인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찾아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몇일전 설사를 시작으로 몸에 힘이 빠지고 서있기 힘들고 근육통이 있었습니다 *특이사항 : 손을 꼬맴 /항생제 복용하다 2일차에 중단 / 굴을 먹었지만 함께 먹은 사람은 아프지 x/평소보다 업무량이 많음. 이틀을 누워 있고 약은 따로 복용 안했는데 쉬어서 그런지 멀쩡하게 회복이 되어 일상으로 돌아가 무리를 햇더니 다시 설사와 식은땀 근육통 어지러움 등 서있기 부담스러울 정도 입니다 설사는 자주 하지 않고 하루 최대 3번 정도 배는 많이 아프지 않아서 장염이 아닌거 같았는데 컨디션이 너무 떨어 집니다 증상 매스꺼움(살짝) 설사 (조금) 어지러움(조금) 몸에 힘빠짐 (강함) 근육통(보통) 몸살기
언제부터인가 갈증을 자주 느끼며, 화장실을 자주 갑니다 약 두 달 전부터 없던 변비 증상이 있고 잘 먹고 있는데 최근 10일 사이에 체중이 한 5kg정도 급격히 감소하였습니다 물론 운동도 하지 않았구요 식욕도 왕성한 편입니다. 빈혈기, 가슴 두근거림, 피곤함 등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칼칼하고 입안이 바짝 말라 있구요 30대 중 후반입니다 당뇨 증상인가요?
40대 남성(키 176센티, 몸무게 80->70킬로) 3개월째 체중감소가 되고 있고 하루에 설사 3-4번 정도 합니다. (평소에 오전 1일 1배변 하고, 고기나 찬 음식 먹으면 설사를 꼭 하는 편이긴 합니다) 평소에 안 나던 코피가 2주에 한번씩 나구요. 1) 의심되는 증상 2) 필요한 검사 잇을까요? 평소에 먹는 약은 탈모치료제인 미녹시딜과 프로다트를 5년째 복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