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마시면 자주 화장실을 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을 먹으면 화장실을 너무 자주 갑니다 옆에 누가 있으면 볼일이 잘안나옵니다.
물을 먹으면 화장실을 너무 자주 갑니다 옆에 누가 있으면 볼일이 잘안나옵니다.
물을 마시면 자주 화장실을 가게 되는 것은 정상적인 신체 반응일 수 있어요. 하지만, 너무 자주 가게 되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이는 과도한 물 섭취, 과민성 방광, 요로 감염, 당뇨병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옆에 누군가 있을 때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것은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경우에는 비뇨의학과보다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심리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이러한 증상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거나 걱정이 된다면, 비뇨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들은 적절한 진단과 함께 개인에 맞는 치료 방법을 제안해 줄 수 있어요. 또한, 물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화장실 사용에 대한 불안을 줄이기 위한 행동 치료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물만 마시면 화장실을 가요 물을 세컵 마신다고 가정하면 세 번 그대로 화장실을 가요 물을 안마실수도없고… 너무 불편한데 원인이 뭘까요?
약을 먹는데도 물을 700~1리터 정도 마시면 1시간에 한번씩 화장실을 가내요... 기본적으로 100~130ml 정도 쌓이면 요의가 심하게 옵니다... 약도 복용중인데 나을생각을 안하내요...왜이럴까요..
자꾸 화장실을 가게 되어요.. 가면 변이 나오구요 이거 왜 그런걸까요. 계속 먹어서 그런가 변이 나올려고 하는데 힘주면 안 나와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