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워하는 친구
자신의 마음을 털어놓기를 무서워하는 친구가 어떻게 하면 저에게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을까요?
자신의 마음을 털어놓기를 무서워하는 친구가 어떻게 하면 저에게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파트너십이나 관계에서 중요한 부분은 시간과 공간을 따로 확보하거나 의사 소통은 두 사람을 같은 수준으로 유지하는 반면 차분한 의사 소통은 오해, 두려움 또는 혼란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정해진 방법이 있다고 해도 사람마다 모두가 같은 반응일 수 없기에 불안을 야기하는 환경조절과 말투, 음역대 등의 사소한 환경 등도 고려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선생님 저는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근데 좋아하는데 관계를 가지기가 두렵습니다 혹시나 덜컥 임신할까봐요 남자친구가 좋은데 어쩌면 좋을까요?
초등학교저학년때부터 시작된 뚱뚱하고 내성적이라는이유로 따돌림을 여러번당했었고 딱히 잘난것도 내세울것도 없는 어린저는 가장쉬운법인 거짓말로 친구들의 환심을 사서 친구사귀는방법을 택했습니다. 물론거짓말들은금방들통사서친구사이가1년이채가지못했지만나는친구다시사귀면되지하고역시나같은방법을택해거짓말로친구를싸우고끊어지고가반복이었습니다 돌이켜보면항상거짓말이들킬가봐하루도마음편한날이없었지만어린저는왕따라는프레임이두려워어쩔수없었다고생각했습니다.하지만한번거짓말을하다보니금새여러번으로늘어나고부모님과선생님들께도거짓말을하는것이일상이되었습니다(물론알고계셨겠지만요,관심을받기위해쓸떼없는거짓말을한다던지혼나는게두려워회피용으로또거짓말을한다던지요)거짓말을하면서도들킬까봐,내가왜이러지늘상조마조마하고마음이두근거렸지만마땅한방법을찾지못했던것같습니다.하지만 이런습관들이성인이된지금까지도이어지고있고제스스로가조절이안되동생은저를허언증이라고부르는지경까지왔습니다.-다음글씁니다-
어느날부터인가 여자친구가 잘때마다 인격이 바뀐것처럼 행동합니다. 그 인격은 본인을 토끼라고 믿고있으며 세계관 속엔 친구들과 주인이 존재하고 그속에서 있었던 일들을 저에게 얘기하곤 합니다 그리고 저를 주인이라고 인식하고요. 또한 여자친구의 이름으로 부르면 알아듣지 못하고 토끼의 이름으로 불러야 알아듣습니다. 나이도 따로 있습니다.(9살) 멜라토닌 복용 후 부터 이런 증상이 발현됐고, 그 전에는 항상 같은 악몽(매일 같은 남성이 본인을 죽이고 죽어야지 꿈에서 깸. 그리고 다시 자면 꿈이 반복됨.)에 시달려 힘들어했고요. 몽유병같은건지... 아니면 인격장애인지... 여자친구가 정신과에 큰 트라우마가 있어 정신과 가는것을 매우 두려워하기에 당장 병원에 갈 수 없는 상황이라 조언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