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만 섭취해도 괜찮을까요?
면역력 올려주는 영양제 중에 과민성대장증후군 변비+가스 형이라 비타민c나 유산균은 가스가 찹니다ㅠ 비타민D만 섭취해도 될까요..?
면역력 올려주는 영양제 중에 과민성대장증후군 변비+가스 형이라 비타민c나 유산균은 가스가 찹니다ㅠ 비타민D만 섭취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인해 비타민 C나 유산균 섭취 시 가스가 차는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이런 상황에서 면역력 증진을 위한 대안을 찾고 계신 것 같습니다.
비타민 D는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특히 면역 세포의 기능을 조절하고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여 전반적인 면역력 향상에 기여합니다.
비타민 D만으로도 면역력 증진에 일정 부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비타민 D 외에도 균형 잡힌 식단, 충분한 수면, 적절한 운동 등 전반적인 생활 습관이 중요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으신 경우, 개인마다 증상과 반응이 다를 수 있으므로 비타민 D 섭취 시에도 몸의 반응을 관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본인에게 맞는 영양제와 복용법을 찾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비타민 C , D 유산균 , 오메가 3 이렇게 한번에 섭취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

영양제질문인데요 테아닌. 테아닌비타민b. 테아닌비타민d. 하루에 세가지 다 섭취해도 상관 없을까요?과다복용은 아닌거가 해서요.

제가 8월에 비타민D 수치가 19여서 결핍이라고 병원에서 준 5000IU를 복용하고 비타민D 주사도 맞는데요 너무 과하게 먹고 주사까지 맞아서 신장에 무리가 오지는 않을까요 ㅠㅜ? 과하면 신장 결석 생긴다던데 좀 불안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