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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 FAQ]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불면증 증상이 의심돼요.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이 뭔가요?

Q.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불면증 초기인 것 같아요. 잠이 잘 안 오는데,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실천할 수 있는 것들로 어떤 게 있을까요?

불면증극복하는법

A. 불면증을 극복하는 방법을 정리해 알려드릴게요.

1. 잠이 오지 않을 때 눕는 걸 피해야 해요

잠이 오지도 않는데 누워있는 일은 피해야 해요. 만성불면증 환자분들의 수면 일기를 보면 실제로 자는 시간은 3~4시간에 불과한데도 잠들기 위해 너무 애쓰느라 누워 있는 시간은 약 2배에 이르는 7~8시간씩 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행동이 지속되면 자리에 눕는 순간 잠에 대한 걱정과 잡다한 생각들로 뇌가 습관적인 각성 상태에 이르러 불면증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2. 술은 피해야 해요

잠을 잘 이루기 위해 술의 도움을 받는 것은 매우 좋지 않아요. 술은 일시적으로 잠이 들기 쉽게 할 수는 있겠지만 오히려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이에요. 또한 알코올 사용을 중단한 뒤 불면증을 장기화 시킬 수 있어요.

3. 흡연이나 카페인도 피하는 게 좋아요

지나친 흡연이나 카페인 사용은 불면증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특히 본인이 생각하기에 카페인에 예민하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늦은 시간에 카페인을 피하는 게 좋아요.

4. 수면환경을 점검해요

수면환경이 잠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있어요. 방해받지 않도록 조용하며 눈에 자극이 되지 않는 간접조명, 편안한 분위기의 침실을 수면과 잘 연관시켜놓는 것이 도움 돼요.

5. 그럼에도 불면증이 지속된다면, 전문의를 찾아가는 걸 권장드려요

만약, 이러한 습관을 생활화하는데도 불면증이 지속된다면 전문가를 찾아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비약물적인 치료인 인지행동치료가 우선적으로 권유되고, 비약물적 치료에도 불면증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필요에 따라 전문가의 처방 하에 약물을 복용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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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개의 답변
  • 스트레스를 받으면 불면증이 더 심해집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하고 안좋은 일은 빨리 잊어버리려 나름 노력은 하는데 기질상 그 부분이 어렵습니다. 불면증이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불면증이 더 심해지는 것 같은데 불면증을 해결할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또한 불면증 약을 먹으면 내성이 생기거나 하는 큰 부작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
  • 탁센과 불면증약을 30분에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탁센과 불면증약 30 분먹어도 되나요

    1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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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밤에 잠좀 자고싶네요 ㅠㅠ

    불면증 힘드네용

    20살이에용 14살때부터 우울증으로 정신과 약을 복용해왔고 최근 취침약을 먹어도 잠을 못자 졸피뎀을 처방 받았어요 이번엔 잘 자겠지 기대하며 약을 먹고 잠 오기를 기다렸는데 2시간이 가까이 지나니 슬슬 졸려 10분 정도 졸았다가 비몽사몽한 상태로 천장을 봤다가 환각증상이 있어 복용을 중간했어용 삶이 많이 힘들지만 노력하려고 해요 여러분은 잠이 오지 않으시면 어떻게 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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