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부위 고름 증가 시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요?
12월 중순 개두술후 철심제거한 상처 부위에 딱지가 다 떨어지고 며칠전부터 갑자기 부어오르고 고름이 차서 신경외과가서 주사 맙고 염증 약을 받아와서 2일차 먹고 있는데 고름이 더 커져요 ㅠ 지금 응급실을 가야 하나요?

12월 중순 개두술후 철심제거한 상처 부위에 딱지가 다 떨어지고 며칠전부터 갑자기 부어오르고 고름이 차서 신경외과가서 주사 맙고 염증 약을 받아와서 2일차 먹고 있는데 고름이 더 커져요 ㅠ 지금 응급실을 가야 하나요?

목 디스크 진단을 받고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는데 주사맞은 부위가 뻐근하고 땡겨요

등 윗쪽 중앙에 통증이 있고, 호흡이 충분히 안 되요 왜 그런걸까요? 개선하려면 뭘 해야할까요?

급성뇌경색으로 징코실로정, 디멘콜린정을 처방받아 아침, 저녁으로 1정씩 먹고있어요 배변활동에 도움될수있게 유산균영양제를 같이 먹어도 될까요??

20살 여자이고 어제 일하다 갑자기 시야흐려짐과 두통 및 어지러움 호흡곤란 속울렁거림 식은땀과 오한이 동시에 생겼습니다 지금도 지속적인 두통과 어지러움이 생기고 있는데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에서. 담당 진료 교수님 한테 수술받다가. 게속 추적 관리하면 교수님이 은퇴하시면. 환자는 누구한테 받나요

안녕하세요. 후각이 밖에서는 못맡는데 안에서 이상한 화학냄새가 나는지 궁금합니다.제가 11월 25일날 외상성 뇌출혈로 입원해서 12월 7일 퇴원했는데 지금 증상은 입원동안 기침재채기 숙이면 머리 아팠는데 지금은 다 사라졌고 퇴원 후 걸었는데 어지럽다가 지금은 거의 괜찮아졌습니다. 근데 후각은 밖에서는 못맡는데 코안에서만 약냄새 혹은 화학냄새 같은 이상한 냄새가 납니다. 왜 코안에서만 이상한 냄새가 나는게 긍정적인 회복인지 아닌지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11월 25일날 외상성 뇌출혈로 입원해서 ct mri에서는 부종이나 4.8mm 5.8mm 출혈있다하고 뇌혈관 조영술에서는 수술할만한 뇌혈솬이 없다하고 3번째 ct에서는 출혈이나 부종이 없다고 했고 이틀동안 중환자실있다가 일반병실로가 12월 7일날 퇴원했습티다. 증상은 입원동안 기침재채기 숙이면 머리 아팠는데 지금은 다 사라졌고 퇴원 후 걸엏는데 어지럽다가 지금은 거의 괜찮아졌습니다. 근데 후각은 아직 안돌아왔는데 밖에서는 못맡는데 코안에서만 약냄새 혹은 화학냄새 같은 이상한 냄새가 납니다. 지금 회복률 및 뇌부종 얼마나 남아있는지 그리고 증상이 다 사라졌는데도 후각이 안돌아오면 뇌수술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왜 코안에서만 이상한 화학 약냄새가 나는지 궁금합니다. 밖에서는 냄새가 안나지만

오른쪽 팔 접히는 안쪽부분이 팔을 들거나 지퍼올릴때 아픈데 이유가 있나요 아직 고1인데

허리수술한지 몆년이 지난는데 아프지않고 잘지내고 있는데 이틀전에 좀 무거운거 들고 햇더니 허리가 통증 이라보기에는... 음...멍든느낌 입니다ㅠㅠㅠ 물론 다른데도 아프고요 무거운거들어서 그런거 이게찌요? 걸을때나 생활할때는 전혀 아프지않아요 괜히 걱정되네요 허리찜질해주고 잇긴해요

제거 왼쪽머리가 10분5분간격으로 찌릿거리는데 왜 그런거예요? 스치거나 터치해도 찌릿거려요~

왼쪽 중지 검지 약지가 피 안통할때나는 초기 느낌이납니다. 찌릿찌릿한건아닌대 감각이 둔한현상이있어요.

7-8년전에 교통사고가 있었는데 그 뒤러 허리가 가끔 아팠어요 문제는 원래 디스크끼가 있다고 사고랑 무관하다하셨는데 저는 사고 이후로 허리 통증을 느꼇거든요. 어쨋든 어제부터는 누워서 하체 움직일때마다 통증잇고 심하면 그 상태로 움직이지를 못하겠어요. 병원갓더니 디스크나 이런건 mri 를 찍어봐야한다는데 병원에서 일단 ct진행만 했고 뼈엔 문제가 없대요 근데 제가 아파한곳에 염증이 생기면 아플 수 있다고 약 먹고 물리치료 받으라는데 이러고안되면 체외충격기!?나 주사치료 뭐그거로해야된다는다는데 염증인지 디스크인지 확실히 하고 치료를하는게낫지않나요..병원을 자주 다닐 시간이 안되서 물리치료를 받으러 다니기 쉽지않아요. 제 입장에서는 넘겨짚는 것 같아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성인남자 입니다 허리와 오른쪽옆구리통증이 있는데 근육문제나 디스크문제는아닌거같아요 무슨이유로인해 통증이 생길수있나요

80대 노모가 갑자기 기력이 너무 없고 왼쪽 팔다리가 힘이 안 들어가 혼자 거동을 못하셔서 응급실을 갔는데요(의식은 있으시구요) 피검사 소변검사 엑스레이 찍었는데 그냥 별문제 없고 탈수가 있다면서 수액만 2시간정도 맞고 왔어요 근데 그 이후도 기력이 전혀 안 돌아오고 혼자 거동을 못하세요 왼쪽 팔다리 사용도 못하시구요 혹시 뇌쪽 심각한 문제인가 싶은데 낼이라도 응급실을 다시 가야할까요

오른쪽 등위에 모기 물린것처럼 여러군데 빨갛게 반점이 생겼어요 혹시 대상포진인지 궁금합니다

허리디스크 수술한지 3~4년됫는데 아픈곳없이 잘지내씀 이틀전에 무거운거 좀 들어떠니 온몸이 근육통 처럼 허리도 무리갔는지 좀 불편함 엉덩이도아픔 생활하는데 지장없음 다시 병원가봐야될까?

추운날씨에도 밖에서 20분걷고 오다가 집앞에 택배를 허리굽혀 줍고 일어나는순간 딱하는 심한 통증이 허리에 생겼습니다 방사통없고 허리가 송곳으로 찌른듯한느낌이고 움직일때마다 아픕니다 왜그럴까요? 워낙 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있는 60세 여성입니다 잠을 몇시간 잤는데 동증은 똑칻이 일어나고 누울때 걸을때 움직일때마다 아프고 못움직이는건아닙니다

급성 뇌경색인데 병원처방약과 병행해서 알부민영양제 먹어도 될까요?

어제 운동 할 때 훅그립으로 운동을 했는데 그 뒤부터 엄미 손가락이 저려요 손가락 색은 비슷한데 저림이 계속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