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종 수술 후 재발과 약물치료 효과는 왜 제한적인가요?
자궁내막종 난소양성혹으로 수술후 만약 재발이 된다면 호르몬 약을 장기간 먹어도 완전히 제거되지 않는 이유는 뭘까요.. 수술하면 혹이 영구적으로 없어져야 되는데 심지어 약을 오래 먹고서도 혹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이건 그때마다 수술해야되는것은 너무 말이 안되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아직 이런 여부를 물어볼것은 아니지만 설마 자궁내막종 난소양성혹은 자칫 잘못하면 악성종양으로 변하는 그러한 일은 없을테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