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형 탈모에 피나스테리드, 바이모정, 스피로닥톤 병용이 적절한가요?
안녕하세요. 남성형 탈모 관련 상담드립니다. 최근 병원에서 별다른 상태 확인 없이 아래 약 3가지를 3개월 처방받았습니다. 피나스테리드 5mg 바이모정 스피로닥톤 현재 제 상태는 정수리: 가마 부위 약간 비침 (심한 수준은 아님) 앞머리: M자 약간 진행 느낌 (초기 수준) 궁금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상태에서 위 3가지 약을 모두 복용하는 것이 적절한지 특히 스피로노락톤을 남성이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인지, 부작용 대비 필요성이 있는지 피나스테리드 5mg을 그대로 복용하는지, 쪼개서 복용해야 하는지 피나스테리드 + 미녹시딜 2가지 조합만으로도 충분한지 부작용은 최대한 줄이면서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싶습니다.객관적인 기준으로 답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