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염 수술 후 푸룬주스 마셔도 되나요?
맹장염 수술 후 4일정도 지났는데 응가가 안나와서 푸룬주스 같은 거 마셔도 되나요?

맹장염 수술 후 4일정도 지났는데 응가가 안나와서 푸룬주스 같은 거 마셔도 되나요?

4월 5일에 맹장염수술하고 회복중인데요 방귀가 시원하게 나오지않고 찌끔찌끔씩 나와요. 근데 배는 불편하게 계속 아프고요..가스가 차는 느낌이 나요. 억지로 힘주고 배출하려고해도 수술부위가 아파서 제대로 힘을 못 주겠어요... 뭐가 문제인가요!!!ㅠㅠㅠㅠ걸으라고 해서 산책도 거의 1시간정도 했고 하는 일도 걷는 직업이라 자주 걸었는데도 잘 배출이 잘 안돼요... 트름은 겁나 잘 나와요...그리고 수술 이후로 대변을 한 번도 못봤어요. 변이 마려운 누낌도 없구요 나중에 변 볼때 변비같은게 올까 걱정인데 어떻게 해야될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요근래 들어 윗배명치쪽이아픈데 왜그런가요 협심증이 원인인가요

요즘 스트레스 많이 받고 오래 앉아있기는 하는데 괄약근에 힘을 줄때나 배변시 통증이 너무 심해요 외관상 특별한건 없어요

서서 일하는 직업을 가지고있는데 평소 디오맥스로 치루관리를 하고있습니다 약을 빼먹은날에 치루가 다시 발생했는데 손가락으로 넣어도 다시 나옵니다 통증이 있는데 수술을 해야할까요? 수술후에도 재발율이 높나요?

모소낭 수술후 2개월 정도 지났고 상처가 천천히 아물어 가는데 변을 볼때 2~3일에 1번씩 피가 좀 나고 회복이 더뎌지는데 빠르게 회복하는법이 있을까요? 드레싱은 포비돈이랑 마데카솔로 하루의 1회 거즈를 갈아주고 있습니다.

완두콩 정도의 외치핵은 집에서 자연치유가 가능한가요?

그냥 옆으로 누워있는데 갑자기 항문 한쪽 부위에서 통증이 진짜 잠깐 있다가 없어졌는데 이건 왜 그런가요? 참고로 생리기간이 다가오고 있어요

유륜쪽에 상처나서 딱지생겼어요 딱지 떼어내니또딱지 생겨서 그냥두는게 좋은거죠

항문 쪽에 여드름인가 뾰루지인가 뭔지 구분이 안 되는데 뭐가 났어요 흰색인데 만지면 튀어나와있구 아프진 않아요 근데 좀 간지러운 정도 이거 병원 가서 진료 받아봐야 할까요 ?

외치핵이 발생했을때 제일 좋은 방법이 좌욕인가요? 좌욕은 하루에 몇번 몇분동안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제 진료가 아닌 질문을 드리고 싶어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해봅니다. 0. 주말에 빵 , 튀김 위주식사 1. 월요일 소화가안되고 가스가참 허리와 등통증도 있고 복부통증이있어서 내과진료 2. 복부 초음파로 담낭 용종 1.1cm 진단 3. 종합병원에서 복부 ct 촬영 후 용종 담낭제거 수술 날짜 잡음 4. 작년엔 용종 없었던 것으로 기억 5. 증상은 당일 이후 없어짐 6. 가족들 권유로 대학병원 로봇수술로 다시 잡으려고 고려중 7. 환자본인은 암진행이무서워 마음이불안해서 빨리 떼고싶음 저는 아내입니다. 환자나이가 만 36세이고 평소 기름진음식 단음식 등 좋아해요 장기를 떼내는게 돌이킬수없고 수술 처음해보는데 너무 마음에 걸려서 며칠째 검색해보다가 내시경초음파 EUS진단 후에 콜레스테롤 용종 소견일시 식습관운동관리후 1-3개월 주기 추적관찰 이렇게시도 해보고 경과보고 수술재결정 할수있을까 의문이 들어서 질문합니다.. 1. Eus로 콜레스테롤용종 진단 정확

안녕하세요! 경구피임약복용후 중단한지 1년됬습니다 복용시 유방통증이있어 유방초음파검사결과 오른쪽 유방에 임파선이 있다고 했는데 크기는 작다 라고하셨 는데 재검을 권유하셨는데 괜찮을까요? 참고로 왼쪽 가슴은 깨끗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경구피임약2년정도 복용했을때 유방이 아파서 유방초음파 처음받았을때 선생님이 왼쪽은 깨끗한데 오른쪽 임파선이있다고 하시고 크기는 작다 라고하시는데 혹시나 모르니 다시 재검해보자 라고 하셨어요 1년정도지난거같아요 그래서 이번년도에 재검을 받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나서 그때이후 지금은 복용을 중단하지 1년정도 된거같습니다 유방주변에 만지면 덩어리같은게만져지는데 물혹같습니다 자세한건 가봐야알겠지만....이번에는 유방통증이 생리전증후군때문에 그런데 괜찮은지 이유가 무엇일까요?

2달전에 내성발톱 수술을하고 딱지 같은게 때졌는데 때진 부분이 구멍이 나있더라고요 피나 염증 고름 같은건 전혀없고 아프지도 않은데 병원을 가야하나요?

3월 11일에 계단에서 엉덩방아를 찧고 나서 혹? 같은 게 생겨서 엉덩이가 울퉁불퉁해요ㅜㅜ 멍이랑 상처도 다 나았는데 왜 이럴까요?

변을 본 후 항문 주위가 부은 것처럼 동그란 무언가가 생긴거 같아요. (변을 볼 때 힘을 많이 주었어요..정말 많이..) 그리고 변을 본 후 바닥에 앉았을 때 응가가 덜 나온 것처럼 느껴져요. 치핵이 나온걸까요...?🥲

이틀 항문 물로 안씻었다고 욕창생기나요? 대변은 깨끗하게 닦았어요

치질수술한지 2주가 넘어가는데 오한 두통이 멈추질 않습니다 체온이 36도 밑으로 떨어지고 새벽에 물을 찾을 정도로 잠에서 깹니다 머리가 아파 잠을 잘 못자 하루에 길어야 3시간 입니다

피지낭종 수술한지 5-6일정도 됐는데 꿰먄부위가 간지러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