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찢어진 상처에 어떤 처치를 해야 하나요?
넘어져서 무릎이 찢어졌는데 메디폼 붙여놓으니까 피가 흘러나와요 흐르는 물에 상처 씻고 소독했는데 뭘 붙여야하나요..? 일단 빨간약 바르고 마데카솔 발라놨어요.. 집에 메디폼 멸균거즈 있어요

넘어져서 무릎이 찢어졌는데 메디폼 붙여놓으니까 피가 흘러나와요 흐르는 물에 상처 씻고 소독했는데 뭘 붙여야하나요..? 일단 빨간약 바르고 마데카솔 발라놨어요.. 집에 메디폼 멸균거즈 있어요

예전부터 다리 안쪽이 좀 조이는 듯한 느낌이 들고 발등의 혈관이 점점 더 많이 비춰지고 있습니다. 오래 걸은 날에는 발등 혈관이 더 굵어지는 듯해 보이는데 하지정맥류의 증상일까요?

11시쯤에 강아지한테 두피를 물렸는데요. 찢어진건 아니고 이빨 자국이 두군에 빵구가 났다고 하더라구요. 포비돈으로 소독하고 마데카솔로 뿌렸는데, 아까보단 피가 덜 나오긴 하는데, 자꾸 손이 묻어나요. 병원을 가야되나요? 참고로 접종은 안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어여. 저도 파상풍 주사는 맞지 않았어여. 외과로 가야되나요? 내과? 어디 병원으로 가야되죠?

한 3일전 부터 항문에 엄청 작은 여드름?? 인지 뭔지는 모르겠는데 올라와서 대변볼때나 닦을땨 물이 닿으면 따가워요 ㅠㅠㅠ 왜 그런걸까요?? 사진찍어보니 살짝 맑은붉은색이랑 하얀색이 섞여있어요

담배피고나서 좀지나면 눈통증

오른쪽 목 갑상선, 림프 쪽이 부었는데 8일 전 병원 갔을 때 역류성 후두염이라 그래서 위장약 일주일 동안 먹었는데 처음보다 더 부어서 어제 초음파 찍었는데 이상없다그랬는데 붓기가 안빠짐

어제 놀러가서 장시간 걷고 피곤함을 느꼈었거든요. 또 대변을 두번 봤구요. 제가 원래 항문을 무리해서 닦는 버릇이 있는데.. 오늘 일어나보니 항문쪽이 아프고 뭔가 튀어나와 있어요. 변보고 닦을 때나 물로 씻을 때 너무 아파요ㅠㅠ 어떻게 해야 하죠..

손가락 관절 골절 및 봉합수술 한 상태 수술 한지 이제 3주차고 관절에 철심 3개 박혀있고 실밥은 2주차에 제거 손가락이 굳었고 의사가 손가락을 구부리는 연습을 하라고 하는데 관절에 철심이 있어서 조금만 움직여도 심하게 아픔 아직 붓기도 심함 철심이 박힌 상태로 움직이는게 맞는지 궁금함

오늘 저녁에 과일채칼로 레몬을 썰다가 손가락 끝쪽 살이 0.3센티정도 잘렸어요. 당시에 지혈이 잘안되서 휴지로 한참 감싸쥐고있다가 급한대로 알코올 손에 부어버리고 손가락고무줄로 묶으니깐 조금 지혈이되기 시작하길래 그때부터 밴드 손가락 골무 하고있었어요. 5시간정도 돼서 밴드갈려고 떼보니깐 다시피가ㅜ납니다 내일병원을 갈건데 그전까지 어떻게 지혈하고 관리하는게 좋을까요

모소낭염 수술하고 소독한 뒤 붙인 밴드 위로 만졌을때 뭔가 동글한게 만져지는데 뭔가요?

모소낭염? 때문에 수술을 하고 안쪽에 있는 염증을 빼낸다고 관?같은걸 연결했다고 하는데 이게 만약 빠질수도있나요? 수술하고 2주정도 지났는데 앉아있어도 괜찮나요? 오래 앉아있으면 문제가 생길까요?

유방에 비정형 세포가 발견되어 1박 2일로 수술 예정인데, 보호자가 하루 종일 함께 있어야 할까요? 수술 동의 이런건 써주는데 그외 수술 후 화장실 혼자 못가나요?

유방에 비정형 세포가 발견되어 1박 2일로 수술 예정인데, 보호자가 하루 종일 함께 있어야 할까요? 화장실이나 음식을 먹을때 보호자 없이 가능할까요?

멍이 들었을때도 가운데 멍울이 있었는데 멍은 사라졌는데 멍울이 느껴지는데 그럴수 있나요?

오늘 유방초음파 했는데 혹 발견됐고 1.5cm인데 그냥 가로로 긴 타원형이었고 의사선생님도 암일 가능성은 낮으나 크기가 커서 조직검사 해보자 해서 했습니다 결과 괜찮을까요?

11개월 아기 팔에 고양이가 할켰습니다 살이 파이는 정도 아닙다 병원을 가기고 애매한정도 비파텐 연고 바르면 될까요? 다른 항생제? 들어있는 연고를 발라야되나요?

왼쪽 귀 밑부분에 동그랗게 뭐가 느껴지는데 누르면 아파요

무릅 타박상으로 멍이 들었는데 발아래로 내려가고 있고 무릅의 멍은 없어집니다 그대로 두어도 되나요

다리가 어제 오후부터 찌릿찌릿 전체적으로 파고드는 통증으로 아픈데 타이레놀 먹어도되나요?

발톱이 살을 파고들어서 너무 아픈데 안과, 피부과 중 어디 가야하나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