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있나요?
흉터가 남을까요?

흉터가 남을까요?

목이 울퉁불퉁하게 살이 있어요 다른 사람보다 목주름도 진하고 갑상선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급성 치핵 돌출 이후 치유 과정 중 피가 나와 질문드립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해지면 간헐적으로 치핵이 튀어나왔다가 다시 들어가곤 했습니다. 하지만 4일 전 평소와는 다른 통증으로 갑자기 콩알만한 치핵이 튀어나왔고, 이틀 내내 앉지도 못 하는 큰 고통에 시달리다가 좌욕을 하고 약을 먹은 후 갑자기 3일차에 치핵이 들어가고 고통이 확 줄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하루 좌욕 2-3회, 소염제복용 등으로 관리를 해주었고, 치핵 증상 시점에서 5일이 지난 오늘은 치핵은 없고 종종 약간의 이물감만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오늘 대변을 누니 시뻘건 피가 변기에 있었고, 휴지에도 두번 가량 묻어나왔습니다. 당시 통증은 찌릿한 정도였고, 변을 눌 때에 전혀 항문에 힘을 주지 않았고, 2-3분 내로 끝냈습니다. 치유 과정 중에 있다고 생각하였는데 저런 피를 보니 걱정이 들어 문의드립니다. 급성 치핵의 자연스러운 치유 과정인 것인지, 다시 상태가 악화되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재생불량성 빈혈 판정을 받았는데 대마종자유를 먹어도되나요? 대마종자유가 지방산이랑 면역에 도움이 된다고 하던데 큰 효과가 아니더라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나요?

아킬레스건염 염증약을 처방받고 싶어요

변비로 힘주니까 항문주변이 땡기는느낌인데 괜찮아질까요?

생리시작하고 변비가온거같아요 힘줘도안나오고 계속배가아픈데 변비약먹을까요?

담낭절제수술후 눈충혈이 생겼는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오른발 깊은 상처 관리 문의드립니다. 저는 2년 전부터 오른발 엄지발가락 밑 관절에 반복적으로 염증과 물참 증상이 있어 장기 치료 중이며 수술 예정입니다. 앞발과 뒤꿈치 바닥 통증으로 정상 보행이 어렵습니다. 그러던 중 3/29 아킬레스건 근처 뒤꿈치 부위가 나무 문 모서리에 심하게 긁혀 깊은 상처가 생겼고, 초기 관리 실패로 피부 괴사가 발생해 외과에서 괴사조직 제거 후 4차례 드레싱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후 포비돈과 5mm 메디폼으로 자가 드레싱을 계속했고, 현재는 상처가 많이 줄고 검은 딱지가 단단히 생긴 상태입니다. 진물은 없고 쓰라림도 하루 1~3회 정도 아주 미세하게 잠깐 느껴지는 수준입니다. 현재는 포비돈 없이 메디폼만 교체 중인데, 계속 메디폼만 붙여야 하는지, 딱지 상태에서 연고가 필요한지, 앞으로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지 문의드립니다. 그리고 이때까지 한번도 상처부위를 씻은 적이 없는데 어떻게 씻어야 하는지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오른발 깊은 상처 관리 문의드립니다. 저는 2년 전부터 오른발 엄지발가락 밑 관절에 반복적으로 염증과 물참 증상이 있어 장기 치료 중이며 수술 예정입니다. 앞발과 뒤꿈치 바닥 통증으로 정상 보행이 어렵습니다. 그러던 중 3/29 아킬레스건 근처 뒤꿈치 부위가 나무 문 모서리에 심하게 긁혀 깊은 상처가 생겼고, 초기 관리 실패로 피부 괴사가 발생해 외과에서 괴사조직 제거 후 4차례 드레싱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후 포비돈과 5mm 메디폼으로 자가 드레싱을 계속했고, 현재는 상처가 많이 줄고 검은 딱지가 단단히 생긴 상태입니다. 진물은 없고 쓰라림도 하루 1~3회 정도 아주 미세하게 잠깐 느껴지는 수준입니다. 현재는 포비돈 없이 메디폼만 교체 중인데, 계속 메디폼만 붙여야 하는지, 딱지 상태에서 연고가 필요한지, 앞으로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지 문의드립니다. 상처 이후 신발 착용이 어려워 크록스만 신고 있습니다.

왼쪽 가슴이 묵직+찌릿하게 아파요 생리기간이라 그런가 했는데 생리끝난 (끝난지 이틀째) 오늘도 누워있는데 왼쪽 가슴이 묵직하고 찌릿하게 ..? 아프네요 갈비뼈와 가슴이 붙어있는? 그쪽을 기준으로 그래요 생리직후 있을 수 있는 증상인가요? 아님 .. 뭘까요 ㅠㅠ??

꼬리뼈쪽에 욕창초기인거 같은데 어떤 자세로 누워잇는게 좋나요? 그리고 상태가 좋아질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병원 말구요

왼쪽 사타구니 접히는 부분쪽에 피부 안쪽 림프선인지 근육쪽인지 동그란 멍울? 혹 같이 만져지고 멍든것 처럼 아파요

다리와 발목이 붓고 무겁습니다 하지정맥 약을 처방 받을수있나요?

담낭절제술이후에 항생제 복용은 안하나요

맘모톰 관련

맘모톰관련

오늘 기점으로 사일전부터 프로뉴트리션 클로라인, 프로뉴트리션 칼로버스터 , 프로뉴트리션 듀얼플랜 다이어트 유산균 , 브로멜라인정을 섭취하였는데 특히 클로라인은 은행잎추출물(플라보노배당체)및 혈액순환 개선제로 센시아에 부원료로 수술 전 섭취 주의라고 기재되어있는데 이주 뒤에 맘모톰 시술 하는데 문제 있을까요? 아니면 금일부터 복용 안하면 상관 없을까요? 그리고 의사선생님에게 수술 당일에 복용 약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야되나요? 또 생리 예정인데 수술이 가능할까요?

맘모톰 2주후 시술 예정인데 뉴트리션 클로라인(혈액순환개선) 및 다이어트 보조제 복용 며칠전까지 하였는데 괜찮을까요? 수술전 복용 하지말라고 클로라인 주의사항에 기재되어있어요! 병원에서는 의사가 처방내린 약 아니면 괜찮다고는 하는데 그리고 생리예정인데 끝날때 쯤 시술 예정인데 괜찮을까요?

맘모톰 2주후 시술 예정인데 뉴트리션 클로라인(혈액순환개선) 및 다이어트 보조제 복용 며칠전까지 하였는데 괜찮을까요? 수술전 복용 하지말라고 클로라인 주의사항에 기재되어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