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갑상선 감마단층촬영 방사선 피폭 위험은?
한달에2번동일부위에부갑상선&감마.부갑상선단층촬영해도인체영향은없는지요방사선피폭이걱정됩니다

한달에2번동일부위에부갑상선&감마.부갑상선단층촬영해도인체영향은없는지요방사선피폭이걱정됩니다

뷔갑상선항진증으로부갑상선스켄&감마.목초음파.경부ct.허리ct.골밀도검사.혈액검사등하여(다른병원에서검사)영상등록.결과지제출하였는데진료받을병원에서부갑상선스켄&단층촬영다시하라고하는데전립선암환자로5개월전호르몬치료2회방사선치료24회하여방사선피폭걱정이많은데모든검사완료한먼저병원에서진료와수술을해야좋은지아니면두번째병원에서방사선피폭감수하고부갑상선스켄&단층촬영해야하는지속시원한답변부탁드립니다

전거비인대, 종비인대 완전 파열인지 부분 파열인지 확인하고 싶은데 초음파로도 가능한가요? 그리고 초음파으로도 수술이 꼭 필요할지 확인할 수 있을까요?

약 8개월전 발목 인대 부분 파열이 있었고, 3주 전에 동일한 발목을 또 접질러서 깁스 중인데요. 이번에 다칠때는 8개월 전과는 다르게 아킬레스건 쪽이 제일 아팠고, 2주정도 깁스를 하다가 발목이 좀 괜찮아진거 같아서 보호대를 잠시 착용해봤는데 아킬레스건 쪽이 너무 아파서 다시 깁스를 착용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병원 측에서는 그냥 계속 깁스 일주일 더 하자고만 하고, 냉각치료와 약만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MRI는 좀 큰 돈이라 부담되어서 초음파라도 전거비인대, 종비인대, 아킬레스건 쪽을 확인하고 싶은데 추천하시나요? 아니면 그냥 무조건 MRI 찍는게 맞는건가요?(지금 병원에서는 초음파를 찍자는 얘기를 단 하나도 안 하고, 이번에 다칠때 MRI도 인대가 다 찢겨져서 보일거라고 안 찍은 상태입니다.)

복부ct1월20일날촬영후4월15일촬영하고자하는데방사선영양

쇄골 딱딱하고 동그란 1cm 혹 때문에 초음파 찍었는데 초음파 찍고 의사가 혈류가 없어서 악성종양같은건 아닌것 같다라고 함. 그리고 의뢰서 필요하면 써줄테니 조직검사 써주겠다고 함. 의뢰서에는 우측 쇄골 말단부 내측 비대병변에 대해 진료의뢰한다고 적혀있음. 이 혹이 암일 확률은 없는지? 다른 병이라면 어떤 경우의 수가 있는지? 위험한 질환이 있는지?

엑스레이 찍을 때 모자 착용해도 상관 없나요?

얼마전 쇄골뼈 위에 1센치정도 동그랗고 아주 딱딱한 뼈처럼 느껴지는 혹이 생겨서 초음파 진료 받았는데 의사선생님이 혈류가 아예 흐르지 않기 때문에 악성종양은 90%이상 아닐것이다. 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이게 정확히 뭔지 말을 안해주시고 아무것도 아닐 확률이 크지만 정확히 알고 싶다면 의뢰서를 써줄테니 조직검사를 받아보라고 하셨어요. 이런 경우 어떤 질환이 나올 수 있는지요?

조영제 안쓴 췌장mri에서 췌장이 정상인데 조영제 쓴 mri에서 췌장암이 발견되는 경우 자주있어??

허리mri를 찍었는데영상에 꼬리뼈도 나오는지요?,꼬리뼈가 아파서요

Wrist RT MRI : [Conclusion] | | | There shows pal mar bowing of the f lexor retinacu I um, median | | | nerve thickening at the car pal tunne I inlet ( level of the | | | pisiform) , median nerve f lattening at the carpal tunne I out let | | | ( level of the hook of hamate) | | | - incr eased cr oss-sectional area 15. 6>15 mm2 at the car pal | | | tunne I inlet | | | : Probab le, car pal tunne I syndrome. | 무슨 내용인가요..??

흉부 엑스레이에서 ai가 폐에 이상이 있다고 해서 저선량 흉부 ct찍어서 정상나왔는데 괜찮은거지?? 일반 흉부ct안찍어도 되지 ??

복부mri는 담도암진단에 좋은검사가 아니야?? 비조영 기준으로

이 엑스레이 사진에서 간유리음영이 있나요? 맥큔알브레이트 증후군 관련 판독용

만 18세 2007년생 남자인데 조영제 흉부 CT를 찍어서 20대에 찍는 CT는 암 발생률이 엄청나다고 들어서 너무 무섭고 지금도 머리가 아프고 열감이 심하고 눈도 뿌옇게 보이는 상황이야

조영제 흉부 CT를 어제 새벽에 찍었는데 지금 얼굴이 너무 뜨겁고 어지럽고 시력 저하가 왔고 글씨도 흔들리게 보이는 증상에 핸드폰 화면 불 밝기도 높여야지 글씨가 보이고 원래는 안그랬는데, 그리고 다리 근육통까지 있는데 너무 무섭습니다. 흉부 CT 촬영할 때 마지막 3차례 촬영에 꽤 오래 방사선을 쐰거 같은데 그때 조형제를 투약해서 머리와 눈이 정말 뜨거웠고 열감이 장난아니게 느껴졌는데 혹시 머리까지 잘못 촬영해서 그 많은 방사선을 얼굴,눈에 직격탄으로 맞은걸까요? CT 촬영할 때 기계 속에 머리도 들어간거 같은데 너무 무섭습니다. 응급실이라서 대충 자세 안잡고 촬영해 생긴 문제일까요? 너무 무섭습니다. 시력저하와 눈 뜨거움이 심합니다. 도와주세요.

조영제 안넣은 췌장 mri는 정상인데 조영제 쓴 mri에서 췌장암이 발견될수 있어 ??

비조영 복부 mri에서 담도는 정상인데 조영제 넣은 mri나 Mrcp에서 담도암이 발견될수 있어 ??

50대 여성 고혈압약 복용 중인데 종종 두통이 있어서요, 작년 건강검진때 뇌ct에는 이상이 없었고 이번에 뇌 mri 또는 mra 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있어서 두 검사 중 뭐가 나을지 고민됩니다. 둘다 받는게 좋겠지만 금액적으로 하나만 선택 가능해서요 ㅠ

담도암 신장암 진단할때 복부 ct랑 조영제 안쓴 복부 mri랑 뭐가더 진단률이 좋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