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 촬영 시 금속류 착용이 미치는 영향은?
엑스레이나 CT를 찍을 때 속옷에 실리콘이 없는지 단추나 후크가 없는지 목걸이나 귀걸이가 없는지 물어보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CT를 찍는 부위에 작은 이침(매우 가늘고 작음 0.1mm도 안됨)붙이는 것을 붙이고 찍었는데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혹 같은 것으로 보일 수 있을까요?

엑스레이나 CT를 찍을 때 속옷에 실리콘이 없는지 단추나 후크가 없는지 목걸이나 귀걸이가 없는지 물어보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CT를 찍는 부위에 작은 이침(매우 가늘고 작음 0.1mm도 안됨)붙이는 것을 붙이고 찍었는데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혹 같은 것으로 보일 수 있을까요?

작년2월 무릅내경수받으면서 흉부찰영했는데 폐결절이있어6개월추적검사를 하자고했읍니다 영상의학과판독으로는 크게걱정 안해도된다고했읍니다 6개월후추적검사하러 내원하라고했는데 바쁘게살다보니 못가고 1년다되었는데 지금가도 괞찮을깡ᆢ

일반내과 씨티 예전에2번 조영제 넣고 찍는데 이번에는 대학병원에서 찍는데 조영제 괜찮겠지오..

만성 기침 기관지서 쌕쌕 거림 폐암 가족력x Chest PA and CT (NE) About 16 x 16mm sized GGN, RUL Mild bronchitis No lymphadenopathy, mediastinum Mild atherosclerosis Nonspecific subsegmental atelectasis, RML and LUL lingular division Other unremarkable imp) 1. GGN, RUL : Atypical adenomatous hyperplasia > lung cancer : R/O Pneumonia, less likely 2. Bronchitis Rec) follow up imonth later CT(NE) 계속 보이면 대학병원 가시기로함 - 위 내용이 엄마가 감기걸린후 몸살+기침+열+오한 후에 병원갔다가 ct찍고서 나온 결과입니다 염증성으로도 이렇게 결과가 나올 수 있는건지 한달뒤에 없어질 가능성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현미경혈뇨6-10으로 원광대산본 대학병원 갔는데 방광내시경과 씨티찍자는데 복부씨티인줄 알았는데 폐부터 복부 라고 하는데요. 작년정기검진차 폐저선량 정상 이였는데 복부씨티만 찍는거 아닌가요 왜 폐부터 복부

만성 기침 기관지서 쌕쌕 거림 폐암 가족력 - Chest PA and CT (NE) About 16 x 16mm sized GGN, RUL Mild bronchitis No lymphadenopathy, mediastinum Mild atherosclerosis Nonspecific subsegmental atelectasis, RML and LUL lingular division Other unremarkable imp) 1. GGN, RUL : Atypical adenomatous hyperplasia > lung cancer : R/O Pneumonia, less likely 2. Bronchitis Rec) follow up imonth later CT(NE) 계속 보이면 대학병원 가시기로함 - 위 내용이 엄마가 감기걸린후 몸살+기침+열+오한 후에 병원갔다가 ct찍고서 나온 결과입니다 염증성으로도 이렇게 결과가 나올 수 있는건지 한달뒤에 없어질 가능성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의사의 권유로 mri 촬영 예정인데 국민건강보험 급여성 항목으로 진행되나요?

보건증엑스레이를찍는데 왼쪽가슴에 중간이뚫려있는네모난금속모양이 있는 티셔츠를입고 찍었는데 집에와서 생각해보니까 엑스레이찍을때 옷이나몸에 금속같은거잇으면 안되는거아닌가요?재촬영을 해야하는거아닌가요?

보건증흉부엑스레이 찍는데 단추있는조리복을입고 찍었는데 한번찍고나서 조리복벗고 다시찍자고 하는데 머땜에 재촬영했냐고 물으니 단추때문이라고하네요 그럼 단추때문에 처음찍은엑스레이는 폐기하고 조리복벗고 단추없는옷입고 찍은 엑스레이를 판독하는건가요?

보건증흉부엑스레이 찍는데 단추있는조리복을입고 찍었는데 한번찍고나서 조리복벗고 다시찍자고 하는데 머땜에 재촬영했냐고 물으니 단추때문이라고하네요 몸에 이상이있어서 재촬영한게아니니 걱정안해도되겠죠? 제가건강염려증이 있어서 은근히신경쓰이네요

보건증흉부엑스레이 찍는데 단추있는조리복을입고 찍었는데 한번찍고나서 조리복벗고 다시찍자고 하는데 뭐땜에 다시찍은걸까요?

보건증하러지금가는데 점심먹고바로 엑스레이찍어도되나요?

목이 불룩해져서ㆍ갑상선 초음파를 했는데별 이상은없다고해요ㆍ그런데 왜 불룩하게 나온걸까요? ㅠ

MRI는 인체에 안좋은 영향은 무엇인가요? 심장에 미치는 영향은 없나요?

폐결절4mm가 1년후 없어질수있냐요.

왼쪽 정강이 뼈 통증이 있어서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관절 뼈에 문제 없어 보인다고 근육 조직 상처가 나서 아픈거 같다는데 엑스레이상 문제가 없다면 골다공증이나 뼈문제는 아닌걸까?

CT촬영후에 속 울렁거림이 있습니다 원래 촬영후 그런건가요?

3개월전에 엑스레이와 초음파로 좌측 무릎 연골판 찢어졌다는 진단을 받았고 러닝과 근력은동도 꾸준히 했습니다. 이후 최근에 러닝을 할때 1~2번씩 좌측 하반신이 힘이 빠져 주저앉을 뻔하는 일들이 생깁니다. 러닝 할때 말고 러닝 이후와 평상시에 돌발적으로 통증이 발생합니다. 병원을 가야하는지 안 가도 되는지 판단이 필요합니다.

저선량폐ct는 어디까지 볼수있나요? 1. 폐 말고 유방 위 가슴 흉부쪽도 같이 찍히나요. 폐만 찍히나요. 2. 양쪽 폐 다 보나요 한쪽만 보나요

경추ct로 뒷목이나 옆목에 있는 종양 못보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