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당이 생명에 위협이 되나요?
당뇨 없이 대사가 활발한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저혈당은 생명에 위협은 안 되나요?
당뇨 없이 대사가 활발한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저혈당은 생명에 위협은 안 되나요?
AD
저혈당은 당뇨병이 없는 사람에게도 발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생명에 위협이 되지는 않습니다. 당뇨병이 없는 사람의 경우, 공복 혈당이 70~100 mg/dL, 식후 혈당이 140 mg/dL 이하 범위에서 혈당이 조절됩니다. 외부 활동을 한 직후 혈당을 측정한 경우라면 혈당이 평소보다 낮게 측정될 수 있으며, 손떨림, 식은땀 등 저혈당 증상이 따로 없다면 크게 문제 될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심한 저혈당은 혼란, 발작, 의식 상실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저혈당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지럼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나 위험인자를 가지고 있으면서 어지럼증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신경과, 이비인후과, 순환기내과 등으로 내원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정신이 순간적으로 아찔하는 증상과 시야가 덜컹하는 증상이 있는데 심하진 않고 가끔 간헐적으로 그래서 순간 잠시 어? 하는 정도라서 무시하고 있는데 심각한 문제 인가요? 생명에 위협이 될까요? 심각한 위협이 되는 증상인지 궁금합니다.
코 파다 코가 아픈데 염증이 생긴거라면 이 염증이 뇌로 전이 되서 뇌출혈 또는 뇌수막염으로 죽을수 있나요
초음파에서는 정상이지만, 심전도에서 좌심실비대 의심 소견이 나타나게 하는 원인이 무엇인가요? 생명에 위협이 되진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