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손가락 옆부분 감각 이상,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어제 저녁에 잠깐 앞으로 엎드려서 손을 베고 잠깐 30분정도 잠들었는데 왼손 엄지손가락 옆부분이 안면마비 온 얼굴 만지는것처럼 느낌이 이상해요. 나머지 2.3.4.5번 손가락은 아무이상없고요. 어제밤인데 아직까지 그래서요. 바로 병원가야되는 상황인가요? 이런적이 처음이라서요
어제 저녁에 잠깐 앞으로 엎드려서 손을 베고 잠깐 30분정도 잠들었는데 왼손 엄지손가락 옆부분이 안면마비 온 얼굴 만지는것처럼 느낌이 이상해요. 나머지 2.3.4.5번 손가락은 아무이상없고요. 어제밤인데 아직까지 그래서요. 바로 병원가야되는 상황인가요? 이런적이 처음이라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엄지손가락 감각 이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손을 베고 잠들면서 발생한 일시적인 신경 압박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엄지손가락의 감각을 담당하는 정중신경이 압박되었을 때 이러한 감각 이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이런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24-48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신경과나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 응급 상황은 아니지만, 증상이 계속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의사는 신경전도 검사나 초음파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일주일 전에 엄지손가락이 벽에 부딪혔는데 그 후에 계속 통증이 있었지만 별일 아니겠거니하고 넘겼습니다. 그런데 오늘 보니 부어있고, 완전히 펴지거나 굽혀지지않습니다. 누르면 통증이있고 핸드폰을 하거나 책을 넘기는 등 엄지손가락을 사용하면 통증이 있어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며칠 있으면 사라질 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엄지손가락에 상처가나서 밴드를붙여놨었습니다 수시로 연고바르고 밴드교체했고 어제 띄었는데요 엄지손가락이 약간 얼얼하다고해야되나? 느낌이 뭔가 이상한데 피부가 당겨지는 느낌이나서요

왼쪽 엄지손가락이 21일 새벽 1시부터 지금까지 쥐가 나듯이 재리고 지금은 마취 하고 풀리고 있는것처럼 감각이 이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