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우울감으로 고민하는 엄마, 어떻게 해야할까요?

임OO • 2023.10.22

안녕하세요 1개월 아기 있는 20대 엄마입니다 제가 남편 사정때문에 시댁에서 지내는데 시댁 분들이 잘해주시고 그런데요 친정 부모님 보러 못가고 그리고 밖를 못 나가니깐 우울하고 그러네요 그리고 원형 탈모까지 생겼고요.. 스트레스를 혼자 참다참다 받았어 그런지 이럴때 가끔 나쁜 생각이 드는데 이럴때는 뭐를 하면 좋을까요? 밖에 나가고싶어도 시댁 부모님이 아기가 어려서 안된다고하거나 아기를 돌볼 사람이 없다고하네요 그리고 남편이랑도 데이트를 아예 못해요.. 시댁 부모님이 아프신데 잘해주시고 아기도 봐주시는건 감사하고 죄송스럽죠 저희 부모님이 너무 멀리살아서요너무 저혼자 이러다가 아기랑 둘이남을때 큰일날까봐하네요ㅜ 잠도 안오고..ㅠ 어떡해해여할까요?

우울증불면증자살스트레스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0.22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상황이 많이 힘이 드실 것으로 보여요. 아이를 낳고 주변환경과 아이의 중심으로 환경이 달라짐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았을 것 같아요. 가족 분들과 멀리 떨어져 있고, 아이를 낳은 직후라 가족들이 많이 보고 싶으실 것 같아요. 혹시 한 두 시간 정도 시댁분들이 아이를 봐 주실 수 있는 상황이 되실까요? 그런 시간이 된다면 짧은 시간이라도 남편과 함께 혹은 혼자 가벼운 산책이나, 요가, 명상, 음악감상, 내 마음을 알아주는 친구나 가족과의 통화 등 나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오로지 아이에게 집중하는 것만이 좋은 방법은 아닐 수 있어요. 자신을 먼저 잘 돌 봐야 아이를 잘 돌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져요. 힘든 상황을 가족들에게 잘 말씀해주시고 방법을 찾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럼에도 나아지지 않을 때는 정신건강의학과나, 심리상담센터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당장 상황이 허락하지 않고 극심한 스트레스 등으로 고통스러우실 때 24시간 전화 상담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 한국생명의전화 1588-9191 등 에서도 도움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