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터칼에 손가락을 베었을 때 병원 방문이 필요한 정도인가요?

익명 • 2023.10.31

커터칼에 손가락을 베였는데 병원에 가야할 정도일까요?ㅠㅠ 8시쯤?에 새 커터칼에 살짝 세게 베였는데 피 몇 방울 흘리고 급하게 티슈 몇 장으로 지혈해주고 연고랑 밴드 붙여놨어요. 지금은 상처부위 눌렀을때 아프고, 지혈은 되었는데 벌리면 피가 살짝 나오는 정도? 인 것 같아요.

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0.3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첨부하신 사진상 벌어지는 상처로 보여 깊이에 따라 봉합이 필요할 수 있어요. 응급실로 내원하여 상처를 확인 받고 적합한 처치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통증 관련 질문

  • 커터칼에 손가락 베였을 때 치료와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질문 정리해서 다시 물어봅니다 20대여성, 오늘 오후 3-4시경 큰 커터칼 날(깨끗X)에 찔림 피가 많이 났고 물로 씻어내고 물티슈로 5-10분정도 지혈 후 연고&밴드. 피는 천천히 멈춤 가로 1cm 조금 넘고 깊이는 벌리면 살짝 벌어지는정도 1. 이 정도 깊이면 연고 잘 바르면 회복 되나요? 2. 병원 가면 어디로 가야하나요 3. 어떤 치료를 받나요 4. 며칠 지켜보다 병원가도 되나요? 5. 상처가 심한건 아니죠? 이 정도로 베인건 처음이라 걱정돼요 6. 손가락 잘 움직이는데 신경 문제는 없는거죠?

    +2

    피부과

    2025.05.13
  • 손가락을 커터칼로 베였어요

    손가락 맨 윗부분을 베었는데 병원가서 꿰매야 하나요??? 저 무서워요ㅠㅠㅠ 약간 애려요

    여드름/피부염

    2023.05.05
  • 손가락을 칼에 베었는데 병원 안가도 될 정도인가요?

    손가락을 칼에 베었는데 손톱이랑 같이 나갔어요 병원 안가도 될 정도인가요?

    외과

    2024.07.1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