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390
혈당쟀는데 평소엔 정상이다가 갑자기 양쪽손 다 390이 나왔어요. 이거 응급실 바로 가야되는 건가요? 집에서 낮아질 수는 없는거죠?
혈당쟀는데 평소엔 정상이다가 갑자기 양쪽손 다 390이 나왔어요. 이거 응급실 바로 가야되는 건가요? 집에서 낮아질 수는 없는거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높은 혈당이 유지되면 그로 인한 전해질 불균형 및 몸의 탈수로 인해서 산화 반응이 일어나게 되며 몸의 산증이 심화 될 수 있어요.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 투여와 함께 전해질 균형을 맞춰주며 탈수를 교정하기 위한 수액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가까운 응급실 진료를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아버지께서 당뇨가 있는데 관리가 너무 안돼요. 입원하고 계시는데도 간식거리도 계속 드시구요. 간호사 선생님들이 인슐린 중간에 계속 놔준다고 성질내시더라구요. 혈당 수치표를 발급 받아왔는데 공복 혈당은 정상인데 간호사들은 저혈당이라 하더라구요? 차이가 많이 나서 그런걸까요? 아버지는 그냥 아무렇지않게 잘 자고 일어났다고하시는데... 지금은 당뇨약 더 늘렸다고 하더라구요.. 저혈당이 맞는거죠? 자기전 ---> 다음날 공복혈당 390 -> 97 383 ->151 470 ---> 159 349 ->99 301->95 낮에 기록지 보면 중간중간 RI6단위,4단위도 적혀있고 자가투제오 도 적혀있어요.
임신성 당뇨로 현재 매번 공복 체크 중입니다. 계속 쓰던 혈당기 말고 오늘 이전에 가지고 있던 걸로 한번 재보았는데 너무 높게 나와서 원래 쓰던 혈당기로 변경해서 재보니 원래 알고 있던 공복 혈당이 나왔습니다. 제가 그동안 고혈당을 안정권으로 본건 아닐지 혹시나 불안한 마음으로 같은 제조사의 다른 혈당기로도 또 재보았는데, 그건 비슷하게 나오더라구요. 2개가 비슷하게 나오면 그 값을 믿으면 될까요?..
혈소판수 258 알부민 4.8 총빌리루빈 1.3 알칼리포스타아제 390 GTP 1441 AST 90 ALT 67 당검사 123 총 콜레스테롤 정량 190 초음파 검사는 지방간으로 나왔습니다. 금주 하고 약 먹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