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난 점과 색 변화, 걱정해야 하나요?
점이 특이해서 걱정이 돼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1. 점이 네모납니다. 2. 같은 점의 색깔이 살짝 다릅니다. 3. 크기가 약 3mm입니다. 이 경우에 크게 걱정할게 없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점이 특이해서 걱정이 돼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1. 점이 네모납니다. 2. 같은 점의 색깔이 살짝 다릅니다. 3. 크기가 약 3mm입니다. 이 경우에 크게 걱정할게 없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점의 모양이 네모나고 색깔이 일정하지 않으며 크기가 약 3mm 정도라고 하셨는데요,
이런 특징이 있다고 해서 꼭 위험한 건 아니지만, 일반적인 점의 형태와는 조금 다르기 때문에 한 번쯤 피부과에서 확인을 받아보시는 걸 권해드리고 싶어요.
특히 점의 모양이 비대칭이거나, 경계가 울퉁불퉁하고, 색이 일정하지 않고, 크기가 점점 커지거나 변화하는 양상이 보일 경우에는 전문가의 진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금 말씀하신 점은 크기는 크지 않지만 모양과 색의 특이성이 있는 편이라, 혹시 모를 가능성에 대비해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에요.
꼭 악성이라는 뜻은 아니고, 단지 일반적인 점과는 조금 다르게 보여서 그렇습니다.
피부과에서는 육안 진찰이나 경우에 따라 검사를 통해 좀 더 정확히 판단해줄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시간 여유 있을 때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갑자기 생긴 점, 혹시 피부암 증상? 피부암 점 구분부터 초기 증상까지 정리해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세로줄은 예전부터 있었고 크기변화가 없어 걱정이 없었는데. 검은색점 같은건 1주일전에 생겻고 멍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위에 조그만한 검은점 하나가 더생겨 병원을 가야하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엉덩이에 점이 있는데. 커지지도 않고 색깔 변화도 없습니다. 점은 반드시 제거해야 하나요? 건강에 이상 없으면 냅두려고 합니다.

가만히 멍때리다보면 하얀색 큰점같은게 아래쪽에 계속보여요 기끔 검은색 큰점도 보여요 그리고 막 욕실타일 같은걸 보면 울렁울렁 거리듯히 보여요 그리고 빛에 되게 민감하게 반응해서 빛의 잔상이 요즘따라 많고 예민하게 보여요 근데 8월달 끝날쯤에 동네안과에서 진료 받아봤는데 그땐 망막검사 했는데 괜찮았다는데 대학병원이 아니고 동네병원에서해서 그런건가요? 그병원에도 전문의가 있었어요 저 아직 청소년인데 많이 안좋은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