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 복용량 줄이면 다모증이 완화될까요?

정OO • 2025.03.25

탈모로 인하여 미녹시딜 처방받아서 하루에 한 알씩 먹고있습니다 근데 약을 복용한지 3개월이 지나자 원하지않는 곳에 털이 나게 되어서 다모증 증상이 나타난걸 알게되었는데 약을 2등분으로 쪼개서 먹으면 다모증이 없어질까요? 쪼개서 먹으면 났던 머리도 빠질까요?

미녹시딜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더 싸고 가까운 병원, 약국 없나?
최저가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가능해요!
banner_phone

탈모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5.03.2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미녹시딜 복용 중 원치 않는 부위에 털이 나고 있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인 것 같아요. 미녹시딜 복용으로 인해 다모증 증상이 나타났다면, 약물 용량을 줄이는 것이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만, 해당 약은 임의로 용량을 줄이지 않는 것이 좋으며, 걱정이 되신다면, 약을 처방한 의사에게 진료를 통해 문의를 해보신 후 담당 의사의 처방에 따라 약을 복용하며 경과를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미녹시딜은 혈관을 확장하고 모낭을 자극해 털 성장을 촉진하는데,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부위에 털이 자랄 수 있어요. 특히 경구용 미녹시딜은 국소용 미녹시딜보다 다모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어요. 약물을 나누어 복용하면 혈중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어 부작용이 줄어들 가능성이 있어요. 하지만 효과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니 해당 내용은 진료를 통해 문의해보신 후 주치의 처방에 따라 용량을 조절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용량을 줄이면 머리카락 성장 효과가 둔화되거나, 이미 자라던 머리카락이 다시 빠질 가능성도 있어요. 미녹시딜은 지속적인 사용이 중요한 약물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약물을 2등분해서 복용하면 다모증 증상이 완화될 가능성이 있지만, 머리카락 성장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반드시 주치의에게 문의해보신 후 처방에 따라 약을 복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증상이 호전되시길 바라며,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탈모약 종류, 어떤 게 있을까? 탈모약 종류별 특징 총정리!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탈모약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탈모약 종류별 특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201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