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핵 2기, 수술이 필요한가요?
치핵2기인데 수술받아야되나요?
치핵2기인데 수술받아야되나요?
AD
치핵 2기의 경우, 일반적으로 수술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생활습관 개선과 약물 치료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처치로는 온수 좌욕이 권장되며, 하루 2회 이상 시행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식습관 개선도 중요합니다. 과도한 육류 섭취를 피하고, 변비를 유발하는 음식인 감, 곶감, 카페인, 음주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섬유질 섭취를 늘려 변비를 예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출혈이 심한 경우에는 가정에서의 관리만으로는 치료가 어려울 수 있으며, 항문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대장 항문 외과) 치질(내치핵 3기) 수술 후 항문에 남은 췌피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비수술적 치료가 무엇이 있을까요? 약의 이름도 알려주시면 수술이 필요하다면 관련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수술이 불가피 하다면 해당 관련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육안으로 보이고 안으로 밀어넣어도 들어가지 않는 치핵이 있습니다. 지름이1~2mm, 길이가 2~3mm정도 작은 크기지만 여성이고 육안으로 보이기때문에 관계시에도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 (클리토리스보다 작지만 항문에 하나 더 있는 기분입니다ㅠㅠ) 가족,친척들이 전부 수술한 항문외과에 저도 수술하러가보니 몸이 약한 사람은 항문근육쪽 수술을 하면 변실금이 생길 수 있고 이 정도는 그냥 수술안해도 된다며 그냥 식이섬유만 처방해주고 끝났습니다…. 정말 사진상으로도 육안상 보이고 불편한데 이게 수술안해도 될 정도 맞나요…??? 배변시 출혈이 과도하진 않은데 출혈도 종종 잘 발생해요.. 한번 튀어나온 치핵은 점점 크기가 커져서 조기에 치료해야하는 거로 알고있는데 수술이 필요없을 정도라고 하니 ㅠㅜ 연고라도 처방받으면 회복가능할까요?
치핵인거죠..? 지금은 간지러운 증상밖에 없슺니다 수술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