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뒤에 이상한게 나서 잡아 뜯었는데요
크기가 너무 커서 사진 찍어보니까 이렇네요ㅠ 이게 뭘까요?
크기가 너무 커서 사진 찍어보니까 이렇네요ㅠ 이게 뭘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주변부로 발적과 팽진이 넓게 보이고 일종의 염증 상태일 수 있을 것 같아요. 잡아 뜯는 행동은 권장되지 않고 2차 세균감염 등의 우려가 있으니 더이상 만지지 마시고 피부과 진료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항생제 등의 전문의약품 사용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이게 왜 나는지도 모르겠는데 왜 나는거에요 ,,?
뒷목 안쪽에서 욱신거리듯 통증이 있고 목뒤에서 잡아땡기는 증상을 느끼고 있어요, 목을 뒤로 젖히면 증상이 조금 가라앉는데 똑바로 서있으면 욱신거려요, 근데 이 증상이 소화불량이 있을때만 나타나는 현상인데 급체와 연결이 된걸까요? 아니면 목부분에 이상이 있는걸까요?
안녕하세요, 대학생 여성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거스러미나 피부 껍질 (특히 두피) 등을 잡아뜯는 버릇이 있는데, 최근 다시 심해져서 고민입니다. 입시 생활을 하던 중 (5년 전) 처음으로 시작되어서, 주변인에게 크게 지적받을 정도로 심했었습니다. (피가 조금 배어나오는 정도의 상처가 생겨도 지속) 겉보기에 불결해보이기도 해서 멈춰보려고 노력했지만 무의식적 행동이라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 무의식 중(졸음이 온다던가, 멍때리는 중, 얕은 잠을 잘 때)에 심했습니다. 아울러 이때는 그렇게 뜯어낸 피부 조각을 작은 통에 넣어 가지고 다니며 들여다보는 버릇이 있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점차 사라진 버릇인데, 최근 다시 그런 무의식적 충동이 심하게 듭니다. (모르고 있다가 지인이 지적해주어서 자각했습니다) 모으고 싶은 욕구 역시 간간히 다시 들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하진 않았습니다) 정신적인 문제일까요? 아니면 그냥 나쁜 습관인가요. 부끄러운 내용이라 상담한 적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