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월 아기가 잠들 때 손을 문지르는 행동, 애정 부족으로 인한 문제인가요?
17개월 아기가 잘때 항상 손을 쭉펴서 손끼리 문지른다거나, 이불로 손을 문지르거나, 이불을 빨거나 하는데 ㅜ 애정이부족해서 그런걸까요?..ㅜ 문제가되는 행동일까요?
17개월 아기가 잘때 항상 손을 쭉펴서 손끼리 문지른다거나, 이불로 손을 문지르거나, 이불을 빨거나 하는데 ㅜ 애정이부족해서 그런걸까요?..ㅜ 문제가되는 행동일까요?
AD
안녕하세요. 17개월 아기의 잠들 때의 행동에 대해 걱정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아기가 손을 문지르거나 이불을 빠는 행동은 자기 위안 행동으로 볼 수 있으며, 이는 아기가 스스로를 안정시키고 편안함을 느끼기 위해 하는 자연스러운 행동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정 부족으로 인한 문제라기보다는 아기가 스스로를 달래는 방법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아기가 잘 먹고 잘 노는 등 다른 발달 문제나 불편함을 보이지 않는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행동이 지나치게 강박적이거나 다른 발달 지연과 함께 나타난다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의 성장 발달 과정에서 여러 몸의 움직임은 다양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만약 지속적인 행동으로 불안감이 크실 경우 소아과 내원 시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기의 발달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17개월 아기가 밤잠을 자다가 깨서 다시 잠들때 고개를 도리도리하면서 다시 잠들었어요. 아기들이 졸릴때 도리도리한다규 하던데 맞나요? 참고로 돌쯤 뇌MRI 찍었는데 정상이였구 발달검사시에도 잘 크고있는 아기입니다.
4개월 아기를 둔 엄마입니다. 아기가 사물을 손으로 잡고 볼 때 눈의 초점이 모아지는데요. 이러한 행동들을 최대한 안 시켜주는 게 좋을까요? 혹시 이러한 행동으로 인해서 아기가 발달하는 데 있어 사시가 될지 걱정입니다.
예전부터 아기가 졸리면 도리도리했구 소아신경과에서 뇌MRI도 찍구 발달검사도 다했는데 정상으로 잘크고 있는 17개월 남자아기입니다. 자다가 간혹 뒤척이면서 도리도리하면서 잠이들곤하는데 이것두 잠을 잘라고 하는 헹동이라고 보먄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