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A쥬스 복용 후 설사 원인은 무엇인가요?

김OO • 2025.11.03

CCA쥬스를아침저녁 하루두번먹고있습니다 아침은CCA쥬스랑 귀리쉐이크 점심 일반식 저녁은 CCA쥬스랑 일반식 얼굴부기도빠지고 몸이좀가벼워진거같긴합니다 그런데 먹기시작한지3일째되던날 배가사르르아프면서 설사를하거든요 왜그럴까요? 알려주세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CCA주스 복용 후 설사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주스가 장 운동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얼굴 부기가 빠지고 몸이 가벼워진 것을 느끼신 것도 이러한 효과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CCA주스는 소화를 돕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일부 사람들에게는 과도한 장 운동을 유발해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복용 초기에 이런 증상이 더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복용량을 줄여보기 (예: 하루 한 번으로 줄이거나 양을 반으로 줄이기)
    2. 복용 주기를 조절하기 (예: 하루 건너 한 번 복용)
    3. 충분한 수분 섭취로 탈수 예방하기

    만약 설사 증상이 심하거나 일주일 이상 지속된다면, 일시적으로 복용을 중단하고 증상이 호전되는지 관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소화기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