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통증으로 신경 수술 필요한가요?
신경이늘려서 허벅지통증있을때 수술하나요?
신경이늘려서 허벅지통증있을때 수술하나요?
허벅지 통증의 원인은 다양하며, 모든 통증이 신경 수술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 신경이 늘어나거나 압박을 받아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예를 들어 허리디스크나 요추 협착증 등의 문제가 있을 때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은 일반적으로 보존적인 치료법과 물리치료로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신경 압박의 정도가 심해진 경우에 한하여 고려됩니다. 허벅지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진찰 과정에서 신체 검사와 함께 필요에 따라 MRI, CT, X-ray 등의 영상 진단이나 신경 전도 검사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벅지 통증이 있을 때 바로 수술을 고려하기보다는 먼저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의 원인에 대해 파악하기 위해 통증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몇달 전에 무거운 거 들다가 허리가 아프더라구요. 침도 맞고 신경차단주사도 맟고 했는데 지금 허벅지 뒤 옆쪽으로 통증이 있어요. 신경외과를 가야할지 정형외과를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허벅지에 안쪽에 멍울같은게 만져지기시작 한지 좀 오래 되었는데. 통증이나 피부표면에는 어떤 문제도 없어 그냥 두었더니 최근에 3개정도가 주변에 더 생겼더라구요. 지방동이나 피지낭종 인것 같은데.. 종합병원에 일반 외과가 없는데 어느과 진료를 받아야하나요? 통증이나 고름같은게 없어도 수술이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부터 갑자기 왼쪽 허벅지 앞쪽 기준으로 왼쪽 방향에 마치 피부에 마취를 한 듯한 감각이 들어서 손톱으로 눌러보니 평소에 느끼던 고통에 비해 적은 고통만 느껴지는데 온도는 또 잘느끼는 상태입니다. 혹시 피가 안통하고 방학이라 밖에 잘 안나가 걷는걸 평소보다 적게해서 편의점 가는김에 좀 걷기도해봤는데 지금까지 저릿하고 점점 뭔가 운동하려니까 근육에 무리가가는 느낌도 들어서 두려움에 여기다가 써봅니다 제가 큰 병에 걸려서 왼쪽 다리 신경에 문제가 생겨 수술을 해야할까봐 두렵습니다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