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장 섭취 후 입술 부종 원인은?
게장을먹고 입술이부어오르는증상이있어요
게장을먹고 입술이부어오르는증상이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게장 섭취 후 입술이 부어오르는 증상은 알레르기 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게나 게장을 담그는 과정에서 사용된 재료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알레르기성 혈관부종이라고 하는 이 증상은 특정 음식이나 알레르기 원인물질에 노출되었을 때 피부 진피층 내부 혈관이 확장되면서 부종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게나 해산물에는 히스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한 사람에게 이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완화시킬 수 있으나, 호흡 곤란이나 심한 부종이 있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또한 향후 게장 섭취를 피하고, 정확한 알레르기 원인 파악을 위해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간장게장 먹다가 껍질을 삼켰는데 목이 답답해요

어제 간장게장 먹다가 찔렸는데 오늘보니 이렇게 되어있네요 건들면 살짝 통증도있고요 병원가야할까요??

저녁에 게장을먹고나서 명치쪽이너무아파요 평소 알레르기가없다생각했는데 아프고나서 알지엔라는 알레르기약먹었고 까스활명수먹었습니다 10분후 다토했고 토하고나서 좀 가라앉았다가 두시간후쯤부터 다시아프기시작했습니다 어떤약을먹어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