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디스크와 관련하여 한쪽 팔, 손의 감각 저하와 힘빠짐이 나타날 수 있을까요?
목 디스크가 심하지않아도 한쪽 팔,손의 감각이 저하되거나 힘빠짐이 나타날 수 있나요? 무섭습니다.
목 디스크가 심하지않아도 한쪽 팔,손의 감각이 저하되거나 힘빠짐이 나타날 수 있나요? 무섭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디스크로 인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증상으로 보여져요. 다만 다른 신경계 문제 등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고 뇌질환의 영향은 아닌지도 고려는 해야 하기 때문에, 디스크 진단을 받은 병원에서 진료 받아보시거나 신경(외)과 등에서도 상담하시면 좋을 듯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에서 '우두둑' 소리를 자주 낸다면 목 디스크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요. 경추 추간판 탈출증의 증상에 대해 알아봐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목디스크가 있고 오른손에 감각 둔화가 있는것같습니다. 루게릭 환자들의 경우 감각장애가 없는걸로 알고있는데 루게릭일 가능성은 없겠죠? 요 몇 주동안 루게릭만 생각하면 미치겠습니다.. 목디스크 확진을 받은지는 5일정도 됐습니다. 너무 심한 건강염려증이겠죠? 그리고 오른손의 손가락이 살짝 둔한 느낌이 듭니다. 팔도 둔한 느낌이였었는데 물리치료와 자세교정 후 둔한 느낌은 사라지고 통증과 근력저하 비스무리한게(동일한 무게의 물체를 양쪽 팔로 각각 들어보면 왼팔에 비해 오른팔이 힘든 느낌이 듦,힘줄염 있음) 생겼구요. mri 상으로는 3 4 5번 디스크가 퇴행중이였는데 손가락 감각에 이상이 생길 수 있는건가요? 많이 걱정됩니다.
155cm 60kg 20대 여성입니다. 전신부종이 좀 있구요, 2달전 낮잠을 자고 일어난 후 갑자기 양 팔의 감각이 저하되고 힘빠짐을 느꼈습니다. 힘빠짐 정도는 스스로 전보다 약해졌다고 느껴지는 정도이고, 무언가를 떨어뜨리거나 들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핸드폰을 쥐는 등 특정 불편한 동작들을 하면 팔과 손목이 상당히 빨리 피로하고 별로 좋지 않네요. 특히 양 새끼손가락이 가장 심합니다. 목부터 어깨, 손까지 전체적인 통증이나 저림은 적은 편이고 오히려 무뎌진 감각과 힘빠진듯한 느낌이 힘들게 하네요. 촉각이나 온도를 느끼는 감각에는 문제가 없구요, 검색해본 결과 아래 4가지가 가장 의심되는데 목 디스크 경추 척수증 흉곽 출구 증후군 근막 통증 증후군 이것들이 아니라면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운동부족으로 근육이 심하게 뭉쳐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병원에서 mri를 찍어봐야 확실히 알겠지만 비용이 만만한 게 아니라서 이같은 경우 mri가 필수일지 궁금합니다.
며칠 전 잘못된 자세로 폰 하다가 이두 신경이 눌렸는지 이두가 아프고 아래 팔 손목 손이 아프더라구요 온라인으로 병원에 물어보니 이두 힘줄 주변으로 정중신경이라고 불리우는 신경이 지나갑니다. 이 신경은 아래팔의 근육과 감각, 그리고 손의 엄지쪽 근육과 1,2,3,4번 감각을 담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두근 근처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팔 아래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힘빠짐이 생기는 경우 진료가 필요하겠습니다.라고 답변을 받았는데 그럼 이 증상이면 회복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