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새끼발가락만 아플 수 있나요?
많이 걸어도 한 쪽 새끼발가락만 아플수가 있나요...?
많이 걸어도 한 쪽 새끼발가락만 아플수가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한쪽 새끼발가락만 아플 수 있습니다. 많이 걸었을 때도 한쪽 새끼발가락에만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신발 문제입니다. 신발이 발에 딱 맞지 않거나 폭이 좁으면 특히 새끼발가락이 압박을 받아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신발이 너무 크면 발이 신발 안에서 움직이면서 마찰이 생겨 특정 부위에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걸음걸이의 특성으로 인해 한쪽 발에만 더 많은 압력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특정 발가락에만 반복적인 압박이 가해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압박은 굳은살이나 티눈을 만들 수도 있으며, 간혹 작은 상처를 통해 감염이 되어 통증과 부종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한쪽 새끼발가락 아랫부분 뼈가 약간 위로 튀어나왔는데 상관없겠죠? 몇달전에 소건막류? 같이 아팠던 적이 있긴한데 관리해주니 지금은 괜찮아졌습니다

양눈 시력차이가 좀 큰데 오른쪽눈은 30센치 이내만 잘보이고 그거보다 멀리는 아예 흐릿하게 보입니다. 왼쪽눈은 30센치 이내가 흐려서 왼쪽눈만으로 보면 휴대폰글자가 흐릴 정도구요 반대로 그거보다 멀리는 잘보입니다. 추가로 주시안이 오른쪽이라서 오른눈을 많이써서 그런건지 왼쪽눈은 간헐적 외사시처럼 바깥쪽을 쳐다봤다가 중앙을 봤을때 눈알이 조금 느리게 돌아오기도 하는데 이건 어떤 경우인가요

방금 경추로 질문했었는데요 경추가 안 좋으면 턱관절 팔에도 영향이 갈 수 있다고 하셨는데 그럼 한쪽 팔만 한쪽 턱만 아프가나 불편할 수 있나요? 그리고 팔 불편감 증상에 팔에 힘빠지는 그런 증상도 포함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