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72일 된 아기가 변을 볼 때 소리와 울음이 심하고 칭얼대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기가 변을 볼 때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일반적일 수 있지만, 변의 빈도나 상태, 그리고 아기의 전반적인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아기가 변을 볼 때 소리를 내는 것은 장 운동이 활발할 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며, 울음이나 칭얼거림은 배변 시 불편함을 호소하는 행동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기가 평소보다 더 많이 보채거나, 먹는 양이 줄어든 경우, 변의 색깔이 평소와 다르거나, 피가 섞여 있는 경우, 발열이나 구토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병원 방문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기가 수유 후 매번 변을 보고, 변 볼 때마다 소리가 나며 울면서 불편해한다면, 장염을 포함한 다양한 소화기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아기의 변 상태와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의 건강 상태를 면밀히 관찰하시고, 필요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