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근육이 굳고 발음이 잘 안 되는데 루게릭병일까요?
요즘말을많이하면 턱근육쪽이 좀둔해지고굳는느낌들면서 이상하고발음이잘안되는거같은데 루게릭병 일까요
요즘말을많이하면 턱근육쪽이 좀둔해지고굳는느낌들면서 이상하고발음이잘안되는거같은데 루게릭병 일까요
AD
안녕하세요. 턱 근육이 둔해지고 발음이 잘 안 되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루게릭병(ALS)은 근육이 위축되고 힘이 빠지는 증상이 나타나는 신경계 질환으로, 초기 증상으로는 근육 약화나 경련 등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러한 증상만으로 루게릭병을 진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스트레스, 피로, 턱관절 장애 등 다른 원인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 신체의 이상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상급병원에서 검사를 해보셔야 해요. 걱정하시는 루게릭 병은 신경과에서 진단이 가능하며, 다른 질환과의 구분을 위해서 MRI, 근육 생검 등 검사가 진행될 수 있어요. 조기 발견이 중요하므로 빠르게 신경과에 방문해 보심이 좋을 것 같아요.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예전부터 발음이 안좋았던건지 아님 갑자기 발음이 안좋아진건지 모르겠습니다. 요즘들어 발음이 잘 안되는게 의식되는데, 갑자기 발음이 안좋아진거면 발음장애로 뇌졸중이나 루게릭병 등 뇌 관련 질환일 수도 있기 때문에 알고싶습니다. 발음장애가 오면 나타나는 증상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목 디스크도 혀 꼬임을 유발할 수 있나요? 최근들어 혀가 꼬이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남들은 아무 이상이 없다고 느낀다는데 저는 가끔가다가 ㄹ발음과 ㅁ발음이 잘 안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리고 손 발이 저린다는 느낌보다는 힘이 빠진다는 느낌이나 감각이 무뎌지는 느낌이 듭니다. 증상이 발현된지는 2주정도 됐고 신경외과에선 mri를 찍은 후 목 디스크로 판정했습니다. 단순 제가 너무 루게릭병이라는 병에 대해 불안해하는걸까요? 요즘들어 침이 살짝만 고여도 연하장애일까봐 두렵습니다.
루게릭병 사람이 루게릭병에 걸릴 확률이 몇퍼센트 되나요? 그리고 전신이 틱처럼 불수의적으로 툭툭 움찔거리거나, 갑작스럽게 근육에 통증이 느껴지면 루게릭병 증상으로 의심해봐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