엎드려 자면 턱관절장애 생기나요?
한 쪽 볼을 누르며 엎드려 자는 게 턱관절장애를 유발할 수 있나요?
한 쪽 볼을 누르며 엎드려 자는 게 턱관절장애를 유발할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한쪽 볼을 누르며 엎드려 자는 습관은 턱관절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엎드려 자면서 한쪽 볼에 압력이 가해지면 턱관절에 불균형한 힘이 작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자세가 장기간 지속되면 턱관절의 균형이 무너지고, 결과적으로 턱관절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턱관절장애는 다양한 생활 습관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 특히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 턱을 괴는 습관, 이를 꽉 깨무는 습관, 이갈이 등과 함께 수면 자세도 중요한 요인입니다. 옆으로 누워 자거나 엎드려 한쪽 볼을 누르는 자세는 턱관절에 불균형한 압력을 가하게 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턱관절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장애의 증상으로는 턱에서 소리가 나거나, 입을 벌릴 때 통증이 있거나, 입을 크게 벌리기 어려운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턱관절 건강을 위해서는 바른 수면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하면 똑바로 누워서 자거나, 자세를 자주 바꾸어 한쪽에만 지속적인 압력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입을 자주 벌리거나, 크게 벌리거나, 많이 벌리면 턱관절에 안좋나요? 턱관절장애가 생길수있나요? 턱관절 장애 원인과 증상에 대해 자세히 좀 알려주세요..

며칠 전부터 턱관절장애 증상이 의심되기 시작되어 너무 신경 쓰이는데요. 혹시 턱관절장애는 어느 병원에서 치료가 가능한가요?

이를 갈아서 턱관절장애가 생겼다면 턱교정이 도움이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