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복통과 설사,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갑자기 배아프고 설사하는 병원 가야할까요
갑자기 배아프고 설사하는 병원 가야할까요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러운 복통과 설사 증상으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은 식중독, 바이러스성 장염, 세균성 장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병원 방문 여부는 증상의 심각도에 따라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병원 방문을 권장합니다:
증상이 경미한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24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점점 악화된다면 내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탈수 위험이 있으므로 수분 섭취에 신경 쓰시고, 상태가 심각하다고 느껴지면 지체하지 마시고 병원을 방문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자친구가 어젯밤부터 배가 아프다고 하는데 오늘 오후에 생리가 터졌어요 근데 팍 안터지고 대소변 볼때만 생리가 나온다고 해요 심한 복통과 설사도 동반해요 혈변이나 혈뇨는 아닌데 병원 가봐야할까요? 생리를 하고 있는 건 맞나요?

며칠전 오른쪽 위 배가 찢어지게 아프고 가스도 차고 속도 개워내고 설사 혹은 변이 안나오고 해서 내과에 가보니 장에 문제가 있는거 같다고 약만 받아와서 약먹고 병원을 방문 다시 방문 해볼까하는데, 지금 생리를 하는데 진료를 받으러 가봐도 되려나요? 다른게 아니고 지금 생리 때문에 그랬던걸까요?

증상은 2~3일전부터 배가 기분나프게 아프기 시작..딱히 어디라고 표현은 말은 못하겠는데 복부전체가 돌아가면서 기분나쁘게 복통이지속되면서 설사동반 그리고 온몸이 두들겨맞은것처럼 아파서 집근처 내과방문 장염이라고 처방받고 주사맞고 타이레놀2알과 위경련 진정제 처방받고 집에옴 통증은 계속 지속됨.. 누룽지국물 조금 마시고 곯아떨어짐(하루종일 누워있었는데도 피곤함) 다음날 약간의 통증은 있으나 설사는 멈춤 증상이 좀 괜찮아진것같아 누룽지 한그릇과 만두하나먹고 다시 통증 시작.. 쓰러질정도로 아픈게 아니라 기분나쁘게 식은땀이날저도로 아픈데 어느쪽이 아픈지 모르겠음..처방된약을 먹어도 아픔. 그리고 알수없는 피로감과 오른쪽옆구리 뒤쪽이 쿠우쿡..천천히 쑤셔옴. 식은땀은 여전히 남.. 병원을 옮겨서 다시 가야하나요? 장염이 맞을까요? 참고로 맹장은 떼어냈고 한달전에 위내시경 했는데 위염이라고 하지만 약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했습니다.
